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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우덕 칼럼] 전기차 배터리 충전, 20~80% 최적..배터리 수명 늘리려면
2022-05-16
배터리의 수명을 논하기 위해서는 먼저 이를 가장 크게 좌우하는 실효 사이클 수와 방전 깊이에 대해 알아야 한다. 온도나 방전 속도도 중요한 요소이지만, 차량의 배터리 관리시스템이 최적 수준으로 관리한다는 가정을 하도록 하겠다. ...
[정우덕 칼럼] 전기차 충전요금 100% 할인하는 카드..과연 가능한 걸까?
2022-05-13
한정 기간에 특정 사업자를 대상으로 충전요금 100% 할인을 제공한 사례가 있다. 충전요금 할인 카드인 신한 EV가 파워큐브 충전기를 대상으로 2019년에 행사를 열었던 게 이에 해당된다. 할인은 아니고 용도가 제한적인 포인트 ...
[조재환 칼럼] ‘계도기간’ 없애야 전기차 충전방해금지법 바로선다
2022-05-10
오늘(10일) 데일리카에서 또 하나의 단독기사를 선보였습니다. 바로 ‘[단독] 서울 강남구 전기 관용차도 전기차 충전방해금지법 위반..왜?’입니다. 경기도 수원시에 이어 서울 강남구에서도 전기 관용차의 충전방해금지법 위반 사례가 나온 ...
[김필수 칼럼] 매년 사망자 약 5백명..이륜차 사고 너무 심각하다!
2022-05-10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배달문화가 크게 확산되는 계기가 되었다. 더불어 배달비 등이 급등하여 업계나 소비자의 불만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플랫폼 기업의 배만 불리는 부작용으로 개선의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는 형 ...
[조재환 칼럼] 테슬라 완속충전기 앞 일반 주차 괜찮다?..“과태료 10만원입니다”
2022-05-09
전기차 충전구역 명확히 알 수 있는 표지판 필요
테슬라 완속충전기 앞에 충전 없이 주차만 하면 괜찮을까요? 급속충전기가 아니라서 괜찮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시겠지만, 전기차 충전방해금지법(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률) 위반입니다. 지난 3일 경기도 ...
[정우덕 칼럼] 전기차 충전..계시별 요금엔 꼼수가 숨어있는 건 아닐까?
2022-05-09
충전요금 정보를 보면 계절과 시간에 따라 다른 요금을 매기는 계시별 요금제를 적용하는 경우를 보게 된다. 그런데 여기서 나타나는 시간대 중에서, 궂이 관련이 없어 보이는 경우인데도 최대 부하 시간이라 해서 비싸게 받는 꼼수가 보 ...
[김필수 칼럼] 사각 지대에 놓인 수출 중고차..활성화 시킨다면...
2022-05-08
최근 내연기관차 중심에서 전기차 등 무공해차에 대한 관심이 매우 크고 산업적 생태계가 급격하게 변하다보니 미래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특히 자동차라는 한정된 개념이 더욱 확대, 팽창되면서 모빌리티라는 개념으로 ...
[조재환 칼럼] 수원시, 전기차 충전방해금지법에 왜 예외를 두는가?
2022-05-04
올해 1월부터 전기차 충전방해금지법(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률)이 강화됐습니다. 단속 대상이 모든 전기차 급속충전기와 완속충전기로 확대됐고, 단속 권한이 기존 광역지자체에서 기초지자체로 변경됐습니다. 아파트 ...
[정우덕 칼럼] 전기차 충전 시..기본료는 매번 내야만 할까?
2022-05-04
전기차를 충전할 때, 기본료는 계량기가 측정하는 지점에 매월 1회 한전이 부과하는 요금을 말한다. 전기를 공급하기 위해 유지 보수해야 하는 계량기나 전선 등에 들어가는 비용을 회수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라서 사용량이 없어도 부과 ...
[김필수 칼럼] 현대차·기아의 중고차 시장 진출..향후 과제와 전망!
2022-05-01
중소벤처기업부의 완성차 업계의 중고차 분야 진출 문제에 대한 결론이 도출되었다. 지난 2019년 이래 3년이 지난 현 시점까지 결론을 짓지 못한 중소벤처기업부의 위법과 늦장대응은 주변에서 당연히 비난받을 만한 일이라는 언급이 많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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