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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우덕 칼럼] 전기차 충전소에서 불법 주차하는 얌체족..과태료는 얼마?
2022-03-11
전기차 충전소는 주차장이나 차량이 주차하기 편한 공간에 설치되는 일이 흔하다. 급속 충전기를 이용하더라도 적당히 충전하는데 수십 분이 걸리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이다. 초급속 충전기와 이를 지원하는 차종이 등장하고 있지만, 아직은 소 ...
[안효문 칼럼] 윤석열 대통령이 해야할 일..자동차청 설립 시급하다!
2022-03-10
윤석열 국민의 힘 대선후보가 제20대 대통령 선거에서 당선됐다. 5월10일 취임식이 끝나면 본격적인 새 정부의 활동이 시작된다. 불안한 국내외 정세 속에 새 정부의 어깨가 무겁다. 처리해야 할 현안이 산적해 있어서다. 새 정부가 ...
[정우덕 칼럼] 전기차 방전됐다면, 긴급충전이냐 vs. 비상 견인이냐..과연 선택은?
2022-03-07
전기자동차의 완전 충전 후 주행 가능 거리가 아직 충분하지 않다거나, 충전 시설이 충분하지 않아서 필요할 때 충전하기 힘들 수 있다는 인식 때문에 긴급 상황에서 충전하는 방법을 차량에 준비하는 것을 생각해 본 분들이 종종 있다. 그런 ...
[김필수 칼럼] 안면도~대천항 잇는 보령해저터널..이륜차 통과 허용해야 하는 이유!
2022-03-06
보령해저터널은 개통 당시부터 가장 큰 관심을 가진 최고의 교통 인프라의 확산이라 할 수 있다. 충남 안면도와 대천항을 잇는 서해안의 관광지도를 바꿀 정도로 획기적인 역사였다고 할 수 있다. 터널 길이만 거의 7Km에 이르러 국내 ...
[김필수 칼럼] 일본은 그대로 무너지는가..반면교사로 삼아야...
2022-02-27
일본은 중국과 더불어 우리에게 중요한 이웃이라 할 수 있다. 중국은 미국과의 경제 갈등으로 미·중 간의 경제 전쟁이 확산되고 있고 사회주의의 확산으로 인한 중국 내의 사업모델도 심각한 영향을 받는 만큼 글로벌 수준과는 거리가 있다고 ...
[조재환 칼럼] 이제 모든 전기차 충전소에 ‘점거 수수료’ 도입할 때
2022-02-24
테슬라 슈퍼차저, 현대차 E-pit은 현재 시행중..공공 충전기에도 도입해야
최근에 기자는 네이버 카페에서 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차량의 충전소 장기 점거 문제를 지적하는 글을 많이 보게 됐습니다. 특히 아파트 등 거주지에서 이런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되더군요. 정부가 특단의 대책을 세우지 ...
[조재환 칼럼] 고가의 수입산 PHEV는 충전기를 쓸 수 없다고?..관련 법규 살펴보니
2022-02-22
“고가의 수입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는 전기차 완속 충전소를 사용할 수 없다. 국내 법규상 친환경차 지위를 받지 못해서다” 메르세데스-벤츠나 BMW 등 고급 수입 브랜드의 PHEV는 완속 충전기를 사용할 수 없다는 주장 ...
[정우덕 칼럼] 전기차 휴대용 충전기..과연 필요할까?
2022-02-21
휴대용 전기차 중전 제품은 환경에 따라서 쓸모 있을 수도 있고, 계륵일 수도 있다. 차량을 구매할 때 옵션으로 선택하게 한 것도 그만한 이유가 있다는 얘기다. 먼저, 이동형 충전기는 콘센트가 있다고 아무데서나 함부로 쓰면 곤란하 ...
[김필수 칼럼] 완성차 업계의 중고차 시장 진출..과연 정치적 결정 옳을까?
2022-02-20
지난 3년간 자동차 산업 현안 중의 하나가 완성차 업계의 중고차 분야 진출 문제일 것이다. 관련하여 수많은 기사가 쏱아지면서 도대체 왜 해결이 되지 않는지에 대한 논란이 계속 이어온 과제라 할 수 있다. 중고차 분야에 대한 수십 ...
[조재환 칼럼] 테슬라에 100억원 과징금 부과..공정하지 않은 공정위
2022-02-16
저온주행거리 표기, 테슬라 뿐만 아니라 국내 자동차 업체들도 하지 않아
테슬라에 100억원대 과징금을 부과한다는 공정거래위원회 관련 보도가 끊이지 않습니다. 테슬라가 저온(영하 6.7도 이하 기준) 주행 가능 거리를 소비자들에게 제대로 알려주지 않았다는 것이 이유입니다. 저는 이 보도들을 보면서 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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