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토요타, 2024년형 ‘타코마’ 티저 이미지 공개..출시 임박(?)

Toyota
2023-03-27 08:57:34
토요타 타코마 티저
토요타, 타코마 (티저)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토요타는 2024년형 차세대 타코마의 티저 이미지를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 공식 티저 이미지가 공개됨에 따라 신형 차량의 공개도 임박한 것으로 예상되며 기대감이 증폭된다.

신형 픽업 트럭은 그 동안 테스트 중인 모습이 반복해서 외신에 포착됐었다. 그러나 토요타는 디자인과 다른 변경 사항에 대해선 위장막으로 숨겨왔는데, 이번에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서도 계속해서 스타일링을 숨겨 아쉬움이 남는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는 트럭의 실루엣을 보여준다. 차량은 완전히 새롭게 재설계되기 보다는 현재 모델과 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토요타가 이전에 공개한 특허 이미지를 보았을 때, 차량은 토요타의 대형 트럭 툰드라의 디자인 요소 몇 가지가 동일하게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토요타 디자인 특허
토요타, 디자인 특허

티저 이미지에서는 차량의 크기 또한 알 수 없다. 신형 타코마는 툰드라에 적용된 TNGA-F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할 예정이다. 따라서, 현재 모델보다는 크지만 다른 토요타 대형 트럭보다는 작을 것으로 예상된다.

실내는 스파이 사진에서도 드러나지 않았다. 그러나 토요타는 신형 픽업 트럭의 실내 공간을 크게 넓힐 것으로 예상된다. 차량에는 디지털 계기판이 적용되며, 새로운 대시보드 레이아웃에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기타 기능이 적용될 것이다.

토요타 디자인 특허
토요타, 디자인 특허

파워트레인으로는 기존 트럭의 V6 엔진이 아닌 SUV 하이랜더에 탑재됐던 터보차지 2.4리터 4기통 엔진이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이 엔진은 265마력을 발휘한다. 그리고 전기 모터 결합된 하이브리드 설정도 제공될 것이다. 한편, 렉서스의 RX 하이브리드는 366마력 파워를 발휘한다.

차량은 올해 연말 이전에 생산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차량의 판매가격은 약 2만 9085달러(한화 약 4785만원)에서 시작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