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A
데일리카 뉴스

폭스바겐,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 도입..‘로고’ 속 숨은 뜻은?

Volkswagen
2020-04-22 11:13:16
뉴 폭스바겐 로고
뉴 폭스바겐 로고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폭스바겐이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과 로고를 선보인다.

폭스바겐코리아는 22일 뉴 폭스바겐(New Volkswagen)의 비전을 담은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과 로고를 국내에 공개했다.

폭스바겐 부문 슈테판 크랍 사장은 “뉴 폭스바겐은 단순한 브랜드 로고나 디자인 교체가 아닌, 새로운 폭스바겐으로 거듭나는 중요한 전환점이자, 앞으로 변화 될 미래의 출발점”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와 함께 “뉴 폭스바겐의 ‘사람 중심’, ‘디지털 중심’이라는 두 가지 핵심 가치를 기반으로 앞으로 보다 인간적이고, 개방적이며 다가가기 쉬운 친근한 브랜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했다.

르네 코네베아그 그룹사장은 “자동차 업계를 선도하는 폭스바겐 그룹은 ‘전동화', '연결성', '탄소 중립' 등 자동차 시장의 근본적 변화에 직면하고 있다”며 “이러한 세대의 흐름에 발 맞춘 폭스바겐 브랜드의 새로운 변화를 진심으로 축하한다. 이는 브랜드는 물론 그룹이 새로운 시대의 리더로 도약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작년 9월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된 바 있는 신규 폭스바겐 브랜드 디자인과 로고는 본질에 집중하는 브랜드 가치를 반영해 선명하고 간결하게 표현된 것이 특징이다.

디지털 시대에 최적화된 2차원 평면 디자인을 채택해 다양한 디지털 환경 속에서도 유연하게 적용하고, 현대적이면서도 역동적인 이미지가 강조됐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 및 로고의 국내 도입을 시작으로 ‘뉴 폭스바겐’으로의 전환 작업에 속도를 붙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폭스바겐코리아는 브랜드의 모든 역량을 고객에게 집중하고 새로워진 브랜드를 전방위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디지털 중심의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한다.

뉴 폭스바겐 로고
뉴 폭스바겐 로고

또 수입차 시장의 대중화를 가속화 하면서, 고객 혜택을 확대하기 위한 제품 라인업 강화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과 로고는 이날부터 전국 34개 전시장 및 35개 서비스센터 내/외관에 순차적으로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