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A
데일리카 뉴스

포드, 가상 레이싱카 ‘팀 포드질라 P1’ 실물 구현 계획..디자인 포인트는?

Ford
2020-09-23 15:24:36
포드 Fordzilla P1
포드 Fordzilla P1

포드가 최근 공개한 가상의 레이싱카 ‘팀 포드질라 P1’이 올해안에 실물 크기로 구축될 계획이다.

팀 포드질라 P1(Team Fordzilla P1) 컨셉은 코드명 프로젝트 P1(Project P1)으로 개발됐는데, 각각의 디자인 단계별로 트위터의 팬 투표로 만들어진 게 특징이다.

포드 디자이너들이 작업에 착수하기 전에 좌석 위치를 비롯해 조종석 스타일, 드라이브 트레인, 구동계 등을 포함한 기본적인 요소들이 결정됐다. 이후 포드 디자이너들이 디자인을 해석하면서 작업에 돌입했다는 후문이다.

포드 Fordzilla P1
포드 Fordzilla P1

최종 투표에는 두 가지 디자인이 제시됐는데, 포드의 익스테리어 디자이너, 아르투로 아리뇨(Arturo Ariño)가 제시한 모델이 전체 투표자의 83.8%의 표를 얻었다.

포드는 약 22만5000명에 달하는 트위터 팬들의 투표로 결정된 가상의 레이싱카 팀 포드질라 P1을 통해 팬들의 디자인 선호도를 파악하는 계기가 됐다.

포드 Fordzilla P1
포드 Fordzilla P1

아리뇨의 디자인은 포드의 대표 모델인 포드 GT에서 영감을 얻어, 르망의 고속 직선로 위의 롱테일 레이서의 안정성이나, 혹은 모나코처럼 타이트한 서킷을 위한 짧은 바디를 제공해 줄 수 있는 모핑 기술 같은 독특한 터치를 바디에 적용했다.

포드는 이와 함께 언제쯤 게임을 통해 이 모델을 운전할 수 있을지 궁금해하는 팬들을 위해 내년부터 인기 레이싱 게임에 도입시켜 줄 주요 게임 개발업체들과 사전 협의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포드는 이를 위해 독일 쾰른에 있는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이미 제작하기 시작한 '팀 포드질라 P1' 컨셉의 실물 사이즈의 모델을 연말까지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포드 Fordzilla P1
포드 Fordzilla P1

이는 디지털 세계의 디자인에서 얻은 학습이 현실의 개념에 적용되면서 현실과 가상의 유사성을 탐구하는 지속적인 주제의 일환이라며 말도 나온다.

한편, 포드는 차량 인테리어를 구현하는 작업에 가상현실을 사용했다. 포드가 사용하는 360° 스케칭은 3D나 가상현실에서 디자이너들이 운전자, 혹은 차량 내부의 탑승자들의 관점을 상상할 수 있게 하여, 이를 즉각 반영한 설계 도면을 공유할 수 있게 하는 가상현실 도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