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제네시스, 글로벌 문화 공간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 공개..디자인 차별성은?

Genesis
2021-11-11 19:17:02
GV80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
GV80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는 10일(현지시간) 첫 브랜드 복합 문화 공간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Genesis House New York)'을 공개했다.

'제네시스 하우스'는 뉴욕의 명소로 부상하고 있는 '더 하이라인(The High Line)', '리틀 아일랜드(Little Island)' 등이 있는 뉴욕 맨해튼의 문화 예술 중심지 '미트패킹 디스트릭트(Meatpacking District)'에 위치한다.

'제네시스 하우스'는 차량 전시와 더불어 레스토랑, 라이브러리, 공연장, 테라스 가든 등을 포함한 복합 브랜드 거점으로, 바쁜 일상에 휴식과 예술적 영감을 충전하는 도심 속 '문화의 오아시스'를 지향하는 것이 특징이다.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

'제네시스 스튜디오 하남', '제네시스 수지' 등을 통해 브랜드 철학의 정수를 담은 거점을 디자인해 온 건축 사무소 '서아키텍스'와의 협업으로 완성된 ‘제네시스 하우스’는 차량 전시 공간을 넘어 도심 속 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을 예정이다.

주변 경관과 조화와 균형을 이루며 제네시스 브랜드를 선보일 수 있도록 맞춤 설계된 공간으로 지하 1층을 포함한 3개 층, 약 4340㎡ 규모로 구성됐다.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

'제네시스 하우스' 1층에는 제네시스의 전 라인업부터 미래 브랜드 비전을 담은 콘셉트카까지 다양한 차량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이 마련됐다. 테셀레이션(Tessellation) 방식으로 구성된 거울 디스플레이의 반사효과를 활용해 전시된 차종이 더욱 돋보인다.

인테리어는 '겉으로 드러나는 화려함이 아닌 본질에 집중하는 가치'라는 제네시스의 브랜드 정체성을 시각화한 것으로 콘크리트, 원목, 강판 등의 원재료 고유 특성이 자연스럽게 드러나도록 배치됐다.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

또 밖에서 보이는 차량을 제네시스 브랜드 컬러가 사용된 메탈 커튼으로 덮어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동시에 제네시스 차량의 디자인 요소인 파라볼릭 라인(Parabolic Line)과 투 라인 실루엣을 강조하는 조형물로 만들어 고객들의 눈길도 놓치지 않았다.

전시 차량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전담 큐레이터를 통해 들을 수 있으며, 글로벌 브랜드 거점인 만큼 영어뿐 아니라 스페인어, 불어, 중국어, 한국어 등 다양한 언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

이와 함께 9만1000개 이상의 금속 디스크로 구성한 '플립 도트(Flip-dot)' 벽면은 제네시스 패턴과 로고 등을 만들어내 방문객들의 이목을 사로잡는다.

'제네시스 하우스' 2층은 '한국적 일상의 향유'를 테마로 ▲티 파빌리온 ▲라이브러리 ▲제네시스 하우스 레스토랑 ▲테라스 정원 등 한국 고유의 미와 정서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체험 공간도 마련됐다.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

이곳의 '제네시스 하우스 레스토랑(Genesis House Restaurant)'은 약 890㎡ 규모로 우아하고 창의적인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 조선시대의 궁중요리에 영향을 받은 양반가의 음식, 반가 음식에 그 뿌리를 두고 오늘날 우리의 맛을 새로운 감각으로 표현한다. 한국 전통주와 막걸리, 청주와 소주를 베이스로 한 칵테일도 선보인다.

제네시스 브랜드 장재훈 사장은 "'제네시스 하우스'는 단순한 차량 전시 공간이 아닌, 서로의 영감을 공유할 수 있는 도심 속 '문화 오아시스'로 자리할 것"이라며 "대담하고 혁신적인 브랜드 정신을 전파하는 동시에 집을 찾아온 손님을 정성을 다해 대하는 한국 문화와 같이 진정성 있는 고객 응대로 제네시스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