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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다 잘하는 모범 SUV..폭스바겐 투아렉

Volkswagen
2020-06-05 16:10:45
폭스바겐 투아렉
폭스바겐, 투아렉

폭스바겐 페이톤
폭스바겐, 페이톤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그룹내 최고 서열에 위치하는 포르쉐와 아우디 등과의 기술 교류를 통해 1세대 부터 높은 완성도를 자랑해온 투아렉. 3세대에 이르는 완숙미까지 더해진 투아렉은 국내 시장에서 선전할 수 있을까?

■ 화려하지 않은 독일 남자

폭스바겐 투아렉
폭스바겐, 투아렉

전면부를 장식한 화려한 크롬 장식마저 투아렉에 쓰이니 수수하다는 느낌을 전달 받는건 제조사가 가진 선입견 탓일지도 모르겠다. 단정한 투아렉이라고 시골 총각의 이미지만 풍기는 건 아니다.

폭스바겐 투아렉
폭스바겐, 투아렉

폭스바겐 투아렉
폭스바겐, 투아렉

폭스바겐 투아렉
폭스바겐, 투아렉

투아렉에는 국내 소개된 6기통 3리터 디젤엔진을 비롯해 가솔린 및 V8 디젤엔진과 최근 선보인 고성능 하이브리드 버전 등이 존재한다. 엔트리급인 231마력의 V6 디젤엔진을 시작으로 전기모터와 결합된 462마력의 투아렉 R까지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담아내는 뼈대는 이미 여러 브랜드를 통해 입증된 MLB 에보 플랫폼이다.

폭스바겐 투아렉
폭스바겐, 투아렉

최고출력 286마력, 최대토크 61.2kgf.m를 발휘하는 6기통 엔진은 최대한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내지 않은 채 고요한 숨을 고르며, 네바퀴에 동력을 전달한다. 외부에서 들려오는 나즈막한 특유의 음색을 제외하면 실내에서는 디젤엔진의 존재감을 알아채기 쉽지 않다.

폭스바겐 투아렉
폭스바겐, 투아렉

폭스바겐 투아렉
폭스바겐, 투아렉

폭스바겐 투아렉
폭스바겐, 투아렉

폭스바겐 투아렉
폭스바겐, 투아렉

투아렉은 1억원 미만으로 구입할 수 있는 수입 SUV 가운데서도 단연 손꼽히는 추천 대상이다. 국내 기준 대형 SUV와 견줄 만큼의 큰 차체와 4기통 디젤엔진과 결을 달리하는 6기통 파워트레인, 경쟁 모델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에어 서스펜션까지. 한 과목에 특출나지 않고 모든 교과과정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는 모범생과 같다.

폭스바겐 투아렉
폭스바겐, 투아렉

이제는 동등한 수준까지 가격이 높아진 국산차와 비교가 가능해진 만큼 투아렉의 가치가 빛날 환경은 과거보다 나아지고 있다. 좋은 상품성을 가진 물건이라면 기꺼이 높은 가격을 지불할만큼 소비자들의 수준도 향상됐다. 이제는 투아렉이 조금 더 빛을 볼 순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