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A
데일리카 뉴스

[시승기] 또 하나의 완벽한 대안..아우디 A7

Audi
2020-06-12 15:52:45
아우디 A7
아우디 A7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CLS가 2세대 모델로 안정적인 시장을 형성할 시기 세상 밖으로 나온 A7은 패스트백 이라는 장르를 결합해 CLS에서 부족했던 실용성을 챙기면서 디자인까지 모두 욕심낼 수 있다는 또 하나의 완벽한 대안을 제시했다.

아우디 A7
아우디 A7

아우디 A7
아우디 A7

터치방식의 조작법이 물리버튼 보다 불편하다는 점을 인지하면서도 다양한 정보와 기능을 제공해야 하는 시대의 흐름상 디스플레이 방식의 변화는 피할 수 없는 숙명과도 같다. 때문에 손으로 누르는 감촉을 살린 햅팁 디스플레이는 선명한 시인성과 함께 주행 시 조작성의 불편함을 최소화한 아우디만의 해석이다.

아우디 A7
아우디 A7

숙성도가 무르익은 기술 덕분인지 듀얼 클러치 특유의 변속 충격이 가다서다 반복되는 저속환경에서도 좀처럼 느껴지지 않는다. 아이들링 회전수를 조금 넘는 1350rpm부터 줄기차게 쏟아내는 토크는 디젤차 부럽지 않은 맹렬한 순간 가속부터 가솔린 특유의 부드럽고 여유로운 주행 성능까지 포용하는 어른스러운 면모도 갖췄다.

아우디 A7
아우디 A7

20인치 휠과 타이어를 거쳐 전자식 댐퍼가 불쾌한 진동을 걸러낸 후 남은 진동을 말끔히 처리해 운전자에게 전달하는 뼈대는 시종일관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높은 승차감 뒤에 감춰진 스포츠성은 크고 넓은 차체를 지지하기에 부족한 면을 드러내지만 코너를 돌아나가는 감각은 결코 실망스럽지 않다.

아우디 A7
아우디 A7

아우디 A7
아우디 A7

아우디 A7
아우디 A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