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A
데일리카 뉴스
리튬 시장 장악하고 있는 중국의 전략이 독이 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왔다. 미국 경제지 월스트리트저널은 19일 중국의 세계 리튬 공급 확보 전략을 집중 분석한 기획 기사를 보…
리튬이온 배터리 제조사 마이크로베스트가 미국 정부와 각을 세우고 있다. 모든 수단을 동원해 보조금을 받아내겠다는 각오다. 로이터통신은 17일 “2억달러 보조금이 취소된 마이크…
호주가 청정에너지 분야에서 선두 기술을 보유한 중국을 따라잡겠다는 야심을 내비쳤다. 블룸버그통신은 17일 “돈 파렐 호주 통상부 장관이 미국과 손잡고 중국을 추월하겠다는 야심…
캐나다 온타리오 주정부가 전기차 배터리 공장 유치를 위해 막대한 자금을 쏟아 붓는다.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이다. 블룸버그 통신은 15일 “온타리오 주정부가 캐나다가 스텔란…
영국 기업이 인도네시아에서 전기차 배터리 소재용 광물 확보에 뛰어들었다. 로이터통신은 12일 “영국 컨소시엄이 인도네시아 전기차 배터리 채굴 분야에 90억 달러를 투자한다”고…
일본 파나소닉이 테슬라 등에 공급할 신규 배터리 공장 설립을 추진하는 가운데, 대략적인 일정이 확정됐다는 보도가 나왔다. 오토모티브뉴스는 12일 “파나소닉이 늦어도 2024년…
프랑스 정부가 스텔란티스와 갈등하고 있다. 자국에서 전기차를 생산하라는 요구다. 블룸버그통신은 12일 “스텔란티스가 전기차 생산지 문제로 프랑스 정부와 갈등이 불거졌다”고 보…
폭스바겐이 브라질에서 각종 신차를 줄줄이 출시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남아메리카를 폭스바겐의 차세대 시장으로 육성한다는 생각이다. 테슬라 전문 매체 테슬라라티는 8일 “폭스바…
미국 네바다주에 위치한 기가팩토리에서 배터리를 증산하기로 했다. 증산 규모는 10% 안팎이다. 로이터통신은 7일 “네바다 기가팩토리 배터리 생산량을 3년 안에 10% 증대하기…
중국 완성차 업체는 올해 상반기 테슬라발 가격 인하 경쟁이 펼쳐졌다. 이런 상황이 출혈 경쟁으로 이어지자 결국 중국 정부가 나섰다. 블룸버그통신은 7일 “중국 산업정보기술부는…
중국 창청차가 태국에 배터리팩 공장을 설립한다. 향후 연구개발(R&D) 기지 건설도 고려하고 있다는 보도다. 중국 신화통신은 5일 “창정차가 태국에 최대 3000만달러를 투자…
미국 미시간주 상원의회가 배터리 공장 보조금 예산안을 통과시켰다. 이 지역은 포드 배터리 공장 유치를 추진 중이다. 미국 디트로이트 지역 매체 디트로이트뉴스는 1일 “미시간주…
폭스바겐이 중국 공장 재편에 돌입했다. 자사의 생산 라인을 전기차 제조용으로 개편하기 위해서다. 독일 한델스블랏은 1일 “폭스바겐이 전기차 제조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기존 중…
미국이 전기차 고속 충전기 대거 확산을 추진한다. 전기차 충전 속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미국 월스트리트저널은 28일 “미국 정부가 전기차 충전 속도를 높이기 위해 15~40분…
미국 정부가 일자리를 창출하는 지방 주정부에 보조금을 지급하기로 하면서 지방 정부가 대규모 기업 유치에 나섰다. 영국 파이낸셜타임즈는 27일 “바이든 미국 정부가 인플레이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