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A
데일리카 뉴스

지프, CES서 랭글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공개 계획..특징은?

Jeep
2020-01-03 10:37:22
지프 랭글러 오버랜드
지프, 랭글러 오버랜드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지프 랭글러는 잔혹한 오프로드 조건을 다루는 능력으로 유명하다. 또한 랭글러는 일반적으로 새로운 차량이 출시되어도 기존에서 크게 바뀌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이번에 지프는 79년 역사상 가장 큰 변화를 겪게 될 예정이다.

피아트 크라이슬러는 오는 7일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무역 박람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지프 레니게이드, 컴패스, 랭글러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혀 주목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트림은 4xe라고 명명됐으며, 차량에는 4xe 배지가 새로 부착될 예정이다.

FCA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신차에 어떻게 설계될 것인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외신 모터원은 레니게이드와 컴패스의 경우 2019년 제네바국제모터쇼에서 전시한 것과 같은 차량일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외신은 유럽에서 판매되는 모델과 동일하게 레니게이드와 컴패스 4xe 모델에는 1.3리터 터보차저 4기통 엔진이 탑재되며, 후륜에 전기 모터가 적용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지프 레니게이드 비키니 에디션
지프, 레니게이드 비키니 에디션

따라서 차량에는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가 각각 전륜 및 후륜에 동력을 공급하는 4륜 구동 방식이 적용될 것이며, 총 200마력 이상의 출력을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미니의 컨트리맨 쿠퍼 S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가 EPA 기준아래 전기 모터만으로 약 29km를 주행할 수 있는데, 외신은 지프가 이와 비슷한 수준의 최장 주행거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보았다.

반면, 랭글러 4xe에 대해서는 공개된 것이 별로 없다. 그러나 표준 랭글러가 후륜에 기반을 둔 구동방식이 적용된 것을 고려했을 때, 랭글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내연엔진을 결합해 4륜에 모두 동력을 공급하며, 이를 전기 모터가 뒷받침할 것으로 보인다. 엔진과 변속기 사이에 전기모터를 탑재할 가능성이 높으며, 오프로드 주행에 알맞게 적용될 것이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한 상세 제원을 CES에서 차량 공개와 함께 발표될 예정이다.

지프 컴패스
지프 컴패스

마이크 맨리(Mike Manley) 피아트 크라이슬러 CEO는 앞서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버전의 랭글러를 2020년 후반에 판매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번 발표에서 FCA는 그랜드 체로키를 포함한 지프 모델에서 순수 전기 또는 하이브리드와 같은 전기화 된 파워트레인 옵션을 2022년까지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FCA는 최근 시트로엥, 푸조, 오팔 등을 소유한 프랑스의 PSA 그룹과의 합병을 발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