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SK시그넷, 전기차 충전기 2.0 체제 출범..차별점은?

SK on
2025-06-10 17:05:00
SK시그넷 전기차 충전기
SK시그넷, 전기차 충전기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전기차 급속충전기 기업 SK시그넷이 'SK시그넷 2.0' 체제를 출범했다고 10일 밝혔다.

SK시그넷은 이를 통해 제조 역량 강화, 품질 고도화, 원가 구조 혁신, 조직문화 재정립 등 전사 운영 전반에 걸친 구조적 혁신을 진행한다.

SK시그넷은 필드 불량률을 개선해 2025년 환경공단 공공급속충전시설 기준 고장률 0.1% 수준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으며, 재료비 비중을 19% 이상 절감함으로써, 품질 및 원가 경쟁력 측면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뒀다.

SK시그넷은 이번 ‘2.0’ 체제 전환을 통해 Save the Planet, Rebuild Company, Redesign Management System & Culture 등 세 가지 핵심 전략을 수립했다.

SK시그넷은 향후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낼 방침이다. 미국에서는 NEVI 프로그램 외에도 민간 충전 인프라 시장(편의점, 대형마트, 주유소 등)에 집중하고, 유럽·중동·아시아 등으로 글로벌 파트너십을 적극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공공사업 분야 1위를 유지하며 대형 고객 중심의 선택과 집중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SK 시그넷 김종우 대표는 “SK시그넷 2.0은 단순한 슬로건이 아니라, 회사의 실행 의지가 담긴 실천적 선언”이라며 “조직을 리빌딩하고 고객이 신뢰하는 품질 중심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