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24일 모터1 등 외신에 따르면, 과거 F1에서 3차례 우승컵을 거머쥔 전설의 드라이버 아일톤 세나의 혼다 NSX가 이번주, 영국에서 가장 큰 경매 업체인 오토트레이더에 출품된다고…
현대차·기아는 지난 23일 남양기술연구소(경기 화성시 남양읍 소재)에서 네덜란드 정부와 ‘스마트 교통안전 정보 공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은 안전한…
테슬라코리아는 중형 전기 세단 모델 3(Model 3)의 퍼포먼스(Performance)트림을 신규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차량은 앞서 출시한 Upgraded Model …
볼보자동차의 프리미엄 전기 SUV ‘EX30’이 세계적인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2024 최우수 제품 디자인상(Best of the…
현대자동차가 국내 UAM(Urban Air Mobility, 도심항공교통) 상용화를 위한 한국형 도심항공요통 그랜드 챌린지를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차는 대한항공, 인…
랜드로버는 23일(현지시각) 새로운 레인지로버 일렉트릭(Range Rover Electric)의 공식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차량은 영하 40도라는 극한의 북극권에서 얼어붙은 호…
테슬라의 대용량 전기 저장 장비인 메가팩을 전용으로 만드는 공장이 들어선다. 이르면 5월 착공 예정이다. 중국 전기차 전문 매체 차이나EV포스트는 23일 “테슬라의 상하이 메…
미국 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캐딜락을 대상으로 조사에 돌입했다. 브레이크 관련 민원이 접수되면서다. 로이터통신은 23일 “NHTSA가 3322대의 GM 캐딜락 리릭 …
장기적으로 내연기관차 생산을 중단하기로 했던 피아트가 이와 같은 정책을 뒤집을 수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월스트리트저널은 23일 “전기차 수요가 둔화하자 피아트가 내연기관 차…
국내 완성차 업체와 부품, 전자업체가 오토차이나를 통해 중국시장을 공략한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와 기아, 제네시스, 현대모비스, 삼성전자 등은 오는 25일(현지시…
롤스로이스는 22일(현지시각) 새로운 특별판 차량 3대를 공개해 주목된다. 첫번째 차량은 세단 ‘고스트 익스텐디드(Ghost Extended)’로 ‘익스프레셔니즘(expres…
BYD가 오는 25일(현지 시각)에 개막하는 오토 차이나 2024(Auto China 2024)에서 공개할 예정인 첫 번째 플러그인 픽업 트럭의 이름을 확정했다. 차량 이름은 ‘B…
포르쉐가 ‘2025년형 카이엔 GTS(2025 Porsche Cayenne GTS)’를 공개했다. 엔진은 트윈 터보 V-8 엔진이 탑재돼 이전 모델보다 40마력과 4.15 kgf·…
‘똑똑한 전기차’, 기아 소형 전기 SUV ‘EV3’...전기차 대중화 이끈다!
EV3, 생성형 AI 기술 활용한 음성 서비스 탑재..개인화된 디지털 경험 차별화
오는 6~7월쯤 출시될 것으로 알려진 기아 소형 전기 SUV EV3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뜨겁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기아 EV3는 구체적인 제원이나 사양 등은 공개되지 않…
가솔린과 전기 등 두 가지 연료를 사용하는 하이브리드차냐, 아니면 전기를 이용해 구동되는 순수 전기차냐. 최근 전동화·전기화 시대를 맞아, 국내 자동차 소비자들도 친환경차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