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A
데일리카 뉴스

충성도 가장 높은 브랜드는..벤츠? BMW?...정답은?

Audi
2014-11-21 07:51
RS7 스포트백
RS7 스포트백

[데일리카 마히나 문 기자] 아우디가 가장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차량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UTA브랜드스튜디오(UTA Brand Studio)가 소비자 브랜드 애착도(Brand Attachment)를 조사한 결과다.

미국 로스엔젤레스(LA)에서 열리는 LA오토쇼에서 아우디는 제1회 자동차 브랜드 신뢰도 대상(Automotive Brand Dependence Award)를 수상했다.

RS5
RS5

아우디는 UTA브랜드스튜디오가 집계한 자동차 브랜드 신뢰도 지수(Automotive Brnd Dependence Index)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자동차 브랜드 신뢰도 지수는 소비자들이 인식하는 브랜드의 강력함을 집계하는 혁신적이고 독특한 지수다.

S5 스포트백 아이스 익스피리언스 핀란드
S5 스포트백, 아이스 익스피리언스 핀란드

제1회 대회에서는 23개의 주요 차량 브랜드가 자동차 브랜드 신뢰도 지수의 평가를 받았으며, 아우디는 여기서 소비자들이 가장 애착을 가지고 있고 개인적으로 연결된 브랜드로 드러났다.

뉴 A8
뉴 A8

최고 점수를 받은 아우디는 77점을 받았고, BMW가 71점으로 2위였다. 3위는 GM의 고급차 브랜드 캐딜락(70점)이었다. 메르세데스-벤츠와 아큐라가 69점으로 공동 4등이었다.

로렌 앵글로 아우디 미국법인 마케팅 디렉터에게 자동차 브랜드 신뢰도 대상을 수여한 래리 빈센트 UTA브랜드스튜디오 최고브랜드경영자(CBO)는 ″아우디는 아우디 브랜드를 자랑스러워하고 추가 구매를 하는 충성도가 높은 소비자들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이 이번 조사에서 명백하게 드러났다.”고 말했다.

그는 이와 함께 “아우디 사용자와 오너들은 강하게 브랜드와 연결되어 있으며, 아우디 브랜드에 본인 자신을 투영시키는 사람들이 많았다. 보다 치열해지는 차량 시장에서 아우디의 브랜드가 성공할 수 있는 중요한 기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