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 이한승 기자] 인피니티 Q50은 인피니티의 대표 모델로 와이드 앤 로우 스타일의 단단하고 스포티한 외관이 특징이다. Q50은 인피니티 지난 2014년 새롭게 도입한 작명 체계를 도입한 첫 신모델로 ‘Q’는 1989년 출시된 인피니티 최초의 플래그십 세단 Q45의 전통을 계승하기 위해 도입됐다.
인피니티 Q50 인피니티 Q50
인피니티 Q50의 외관 디자인은 인간과 자연으로부터 영감을 얻은 유려한 곡선으로 완성됐다. 인피니티의 콘셉트카 에센스, 에세라, 이머지의 디자인 DNA를 계승해 우아하면서 날렵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유려한 디자인을 통해 완성한 0.26Cd의 낮은 공기 저항을 통해 고속에서의 풍절음을 낮췄으며, 고속주행에서의 연비 향상에도 일조한다.
인피니티 Q50 인피니티 Q50
Q50은 후륜구동 2850mm에 달하는 여유 있는 휠베이스를 기반으로 플랫폼 특유의 롱 후드, 숏 데크 디자인을 통해 역동적인 이미지를 연출한다. 전면에서는 인피니티 고유의 그릴을 낮게 위치시켜 보닛의 길이감을 강조하고 공격적인 감각을 선보인다. 특히 사람의 홍채을 형상화 한 LED 주간주행등을 통해 인피니티 고유의 이미지를 만들어냈다.
인피니티 Q50 인피니티 Q50
후면에서는 헤드램프와 통일성을 갖는 리어램프 형상을 통해 전면 디자인과의 통일감을 강조했으며, 트렁크 리드의 크롬 디테일 형상은 전면 그릴과 통일성을 갖는다. 트렁크 리드 상단은 각을 세워 리어 스포일러 역할을 겸한다. 범퍼 하단에는 듀얼 머플러팁을 기본으로 적용해 고출력 세단의 이미지를 완성했다.
인피니티 Q50 인피니티 Q50
측면에서는 후륜구동 스포츠세단 특유의 시원스러운 프로포션이 특징이다. 19인치 대형 휠을 적용해 주행 성능을 강조했으며, 짧은 프론트 오버행과 급격하게 꺽인 C필러의 형상, 우아한 곡면과 단순한 캐릭터 라인을 적용한 패널 디자인을 통해 역동성과 고급감을 함께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