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A
데일리카 뉴스

인피니티 Q 디자인의 언어.. Q50 vs. Q70 차별점은?

Infiniti
2016-03-03 08:13
Q70
Q70

인피니티 디자인에 대해 알폰소 알바이사 디자인 총괄은 “회사 전체에 녹아 있는 예술성과 DNA때문에 제조와 조립에 있어서도 신중함이 들어 있으며, 그 결과물 또한 예술적일 수 있도록 했다”고 강조한다. 그는 이와 함께 “인피니티의 차별화된 디자인의 특징은 힘과 예술, 과감하지만 섬세한, 감성적이지만 기술적인 등의 대조적인 요소들을 조화롭게 만들어내는 것”이라고 했다.

그런 의미에서 인간과 자연으로부터 영감을 얻은 인피니티의 고유 디자인 요소에 역동성까지 겸비한 과거 콘셉트카의 우수한 디자인 언어 계승, 인피니티의 현재와 미래 대변하는 에센스 스포츠 쿠페는 인간과 자연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한결 같지만 매혹적이며 정교함을 표현하고 있다는 평가다.

에센스 콘셉트카
에센스 콘셉트카

콘셉트카인 에센스 디자인의 목표는 존재하는 모든 인피니티의 디자인을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가지고 하나로 통합하는 것이다. 에세라를 비롯해 이머지 등 인피니티 대표 콘셉트카 트릴로지는 미래 디자인 DNA를 현재 판매 모델에 계승하며, 무엇보다 다른 브랜드 대비 콘셉트카와 양산형 모델의 디자인 차이를 최소화, 현실 가능한 디자인을 추구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에센스 콘셉트카
에센스 콘셉트카

디자인 키워드인 Q는 경쟁 모델을 뛰어 넘는 Q 세단 라인업의 디자인 정의로 진정한 의미의 패밀리룩을 도입한 Q 세단 디자인의 시작 모델은 Q50이며, 완성은 Q70이다.

에세라 콘셉트카
에세라 콘셉트카

Q50과 Q70이 가진 디자인 특징으로는 달리는 치타의 모습에서 영감을 얻은 측면, 앞부분이 길고 트렁크 부분은 짧은 ‘롱 노즈 쇼트 데크’ 스타일의 전형적인 스포츠 쿠페의 형상을 보여준다.

Q50
Q50

움푹 들어간 프론트 펜더와 도어 디자인, 물결 무늬의 사이드 캐릭터 라인 등의 디자인 요소들로 세련미와 역동성 배가시켰으며, 에센스에서 선보였던 넓은 전폭과 낮은 전고가 특징인 ‘와이드 앤 로우’ 스타일을 통해 뛰어난 비율은 물론 공격적이고 스포티한 외관 구현했다.

전면 디자인은 더블 아치 그릴, 에세라에서 볼 수 있었던 곡선을 정교하게 살린 사선형의 그물 패턴과 크롬 테두리를 더욱 개선해 3차원적 매력 극대화와 측면 디자인은 유려한 물결 무늬를 닮은 캐릭터 및 웨이스트 라인, 지붕을 따라 부드럽게 흐르는 아치 루프 라인을 통해 우아하면서도 다이내믹한 이미지 나타내고 있다.

알폰소 알바이사 인피니티 디자인 총괄
알폰소 알바이사 인피니티 디자인 총괄

인피니티 차량에서 가장 차별화되는 디자인 요소는 초승달 모양의 C필러 통해 쿠페에서 느낄 수 있는 스포티함과 롤 형태로 얇게 설계된 A필러와 B필러, 뛰어난 개방감이다.

캐릭터 라인은 독창적인 디자인의 리어 LED콤비네이션 라이트와 결합되어 더욱 강렬한 이미지를 선사해주며, 전면 그릴과 대칭되는 더블 아치 트렁크 라인과 함께 안정감 있는 형상을 완성시켰다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