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A
데일리카 뉴스

어코드·CR-V를 통해 살펴본..혼다의 디자인 아이덴티티

Honda
2016-03-03 08:53
혼다자동차 RD 센터
혼다자동차 R&D 센터

혼다의 디자인 스타일링은 기본적으로 사람을 위한 디자인, 첨단 기술과 새로운 스타일 프레임을 제공하는 것을 추구한다. 또 ‘혼다다움’을 표현하는 형태와 컬러를 개발함으로써 모든 사람과 함께 타는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는 디자인을 제공하고자 한다.

혼다의 디자인 기조인 익사이팅 H 디자인은 터치감과 세련미를 업그레이드 시키는 ‘High Touch’, 혼다의 최신 인터페이스를 탑재한 ‘High Tech’, 고품질, 높은 사용편의성을 지향하는 ‘High Tension’을 기반으로 첨단 기술의 사용 편의성 및 혼다의 스포티 기조를 보다 알기 쉽고, 경험할 수 있도록 진화해 왔다.

혼다자동차 RD센터
혼다자동차 R&D센터

특히 최근에 출시된 모델들은 전면에 ‘솔리드 윙 페이스’라는 디자인 컨셉을 확대 적용하여 그릴과 헤드램프가 이어지는 디자인이 강인한 인상을 주면서 크롬 소재를 통해 미래 지향적인 분위기를 더했다.

중형 세단 ‘뉴 어코드’는 기존 모델의 이미지는 유지하면서도 미래 지향적이고 스포티한 감각을 더해 한층 젊어진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혼다 솔리드 윙 페이스
혼다 솔리드 윙 페이스

동급 차종 중 유일하게 방향지시등과 주간주행등, 그리고 안개등까지 차량 전면부를 모두 LED로 탑재했고, 후면에도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적용되어 어코드만의 매력적인 개성과 높은 시인성을 동시에 구현했다.

뉴 어코드 LED 안개등
뉴 어코드 LED 안개등

여기에 혼다의 디자인 기조인 ‘익사이팅 H 디자인을 바탕으로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프런트 범퍼 디자인 등을 강인한 느낌으로 표현해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지향하는 익사이팅 세단을 지향한다.

뉴 어코드는 전면에 9개의 LED 램프 (Hi 3+Lo 6)로 구성된 주행등과 LED DRL, 방향지시등을 적용해 스포티하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에도 LED를 적용하여 헤드램프와 조화를 이룬다.

뉴 어코드
뉴 어코드

신형 어코드는 기존 모델과 달리 첨단 스마트 IT기술이 대거 탑재, 익사이팅 H 디자인이 지향하는 High Tech의 방향성을 담아냈다.

뉴 어코드
뉴 어코드

베스트셀링 SUV인 CR-V의 전면 디자인은ㅍ혼다의 디자인 기조인 ‘익사이팅 H 디자인’을 바탕으로 전면부 HID 헤드램프와 프런트 그릴, 범퍼를 와이드 하고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프론트 범퍼에는 컬러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해 더 넓고 역동적인 느낌을 선사하며 낮은 무게 중심의 로어 플레이트로 공기 역학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CRV
CR-V

내부 디자인은 한층 고급스러운 질감의 자재로 마감해 품질 및 가치를 높였으며, 운전석 주변과 대시보드에 크롬 장식을 추가했다.

계기판에서부터 센터페시아, 조수석 글로브 박스에 이르기까지 공통적으로 이어지는 라인에는 우드 그레인과 크롬 디자인으로 세련되고 감각적인 느낌을 살렸다. 조수석은 탁 트인 느낌으로 개방감을 한층 더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 처리된 것도 눈길을 모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