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 이한승 기자] 혼다는 11일(현지시간) 북미시장에서 신형 시빅 쿠페의 가격을 공개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시빅 쿠페는 북미시장의 대표적인 콤팩트 쿠페로 기아차 K3 쿱(현지명 포르테 쿠페)와 경쟁한다.
시빅 쿠페 시빅 쿠페 시빅 쿠페 시빅 쿠페 시빅 쿠페 시빅 쿠페
전면은 먼저 출시된 시빅 세단과 동일한 디자인을 갖는다. 트림에 따라 LED 헤드램프나 할로겐 타입의 프로젝션 헤드램프가 적용된다. 전면 그릴에는 혼다의 새로운 패밀리룩 디자인의 대형 크롬바가 위치하며 헤드램프 상단으로 이어지는 V 형상을 갖는다. 넓은 보닛과 함께 그릴과 헤드램프의 위치가 상대적으로 낮아 역동적인 이미지를 연출했다.
시빅 쿠페
후면은 시빅 콘셉트의 디자인을 그대로 구현했다. 차체 양끝에 위치한 리어램프는 극단적으로 작은 사이즈로 구성됐으며, 가로로 긴 리어 컴비네이션 램프가 마름모꼴 아치를 그리는 형상으로 적용된 독특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범퍼 하단에는 디퓨저를 연상케하는 디테일이 적용됐다. 측면 실루엣은 A필러를 기점으로 완만한 경사를 이루는 패스트백 스타일이 보여진다.
시빅 쿠페는 최고출력 158마력의 2리터 4기통 가솔린엔진이 기본으로 적용되며, 고출력 모델에는 1.5리터 4기통 터보엔진이 적용돼 최고출력 174마력을 발휘한다. 기본형 모델에는 6단 수동변속기가 적용되며 상위 트림에는 CVT 무단변속기가 적용된다. 시빅 쿠페의 북미 판매가격은 1만9050달러(약 2277만원)에서 시작되며, 경쟁 모델인 포르테 쿠페(AT 기준)는 1만9890달러(약 2378만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