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인피니티 디자인의 정수..‘Q80 인스퍼레이션’ 살펴보니

Infiniti
2016-04-06 17:25
Q80 인스퍼레이션 2016 인피니티 디자인 나이트
Q80 인스퍼레이션 @2016 인피니티 디자인 나이트

[데일리카 김송이 기자] 인피니티는 6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인피니티 디자인 나이트’를 개최하고 콘셉트카 ‘Q80 인스퍼레이션’을 소개해 주목을 받았다.

Q80 인스퍼레이션은 인피니티의 디자인 언어인 ‘이중성’을 적극 반영한 모델이다. ‘힘과 예술성’ ’강인함과 우아함’, ‘기술적인 감성’ 등 인피니티는 서로 상반되는 요소들의 조화로 완성된다.

인피니티 Q80 인스퍼레이션
인피니티 Q80 인스퍼레이션

인피니티의 디자인은 자연과 시(詩), 예술 등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이뤄지며, 이러한 정적인 영감으로부터 탄생되는 모델들은 반대로 강렬하고 뚜렷한 특징을 갖는다.

인피니티가 이날 선보인 Q80 인스퍼레이션은 패스트팩 형태의 풀사이즈 모델로 프리미엄 세단 진출을 위한 최상위 콘셉트카다.

인피니티 Q80 인스퍼레이션
인피니티 Q80 인스퍼레이션

Q80 인스퍼레이션에 적용된 더블 아치 그릴은 인피니티의 디자인의 핵심이다. 그릴 윗 부분은 다리, 아래는 다리가 수면에 비치는 모습을 형상화해 탄생됐다. 또 시내 주행 시 공기가 엔진으로 주입될 수 있도록 그릴이 벌어지며, 트인 도로에서는 곡선 형태의 후드 위로 지나갈 수 있도록 다시 닫히는 구조를 갖는다. 시적인 영감으로부터 디자인된 더블 아치 그릴은 사실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하게 하는 원동력인 셈이다.

Q80 인스퍼레이션의 LED 헤드라이트는 사람의 눈 모양으로부터 탄생됐다. 매혹적이고 날카로운 눈매를 표현했으며, 가로로 위치하는 라이팅은 눈썹을 본따 디자인됐다. LED 헤드램프는 차량의 위성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연결돼 전방의 도로 윤곽에 따라 밝기 및 방향이 자동으로 조절된다.

인피니티 Q80 인스퍼레이션
인피니티 Q80 인스퍼레이션

초승달을 형상화한 C필러와 강렬하고 단단한 숄더라인은 전체적인 실루엣을 역동적이고 우아하게 표현한다. 여기에 리어쪽으로 갈수록 떨어지는 듯한 선은 바람의 흐름을 구현해 공기역학적인 측면을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시로 나카무라 인피니티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는 “Q80 인스퍼레이션은 인피니티의 디자인의 미래를 보여주는, 진보의 정점에 선 모델”이라며 “향후 같은 디자인 언어를 반영한 더욱 대담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