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A
데일리카 뉴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3

오프로드와 온로드 기능 적절히 조화

Land Rover
2005-10-07 00:37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3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3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랜드로버'는 험준한 산악지형이나 거친 들에서도 잘 달리는 차량을 제조하는 브랜드로 유명하다.

그러나 '디스커버리3'는 오프로드 뿐만 아니라 도심 주행에서도 적합한 온로드 기능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

외관은 이전 모델의 전통적인 스타일로 패밀리 룩 처리를 하면서도 현대적인 이미지를 보강해 조화를 이룬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3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3

또 내비게이션과 DMB 시스템 등 고급 편의사양을 기본으로 적용하고 있는 점도 눈에 띈다.

사륜구동 방식으로 4.0리터급 V6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디스커버리3'는 경기도 용인의 산기슭에 자리잡은 '오프로드 체험'에서 뛰어난 성능을 과시했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3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3

일반 차량으로는 주행하기조차 벅차다 싶은 통나무와 자갈, 바위, 웅덩이가 깊이 패인 거친 길을 차례로 통과하는데 시승차는 거리낌 없어 보였다.

이는 도로 상황에 따라 전자적으로 주행조건을 달리 제공해주는 '터레인 리스폰스 시스템'을 적용한 때문이다.

디스커버리3  오프로드
디스커버리3 - 오프로드

또 30~40도 급경사의 내리막길에서는 가속 및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은 상태에서 시속 7~8km로 안전하게 내려오도록 하는 'HDC 시스템'은 첨단 기술로서 성능이 압권이다.

오프로드를 벗어난 일반 도로에서는 세단 못지않는 승차감과 정숙성을 지니는데, 최대출력이 217마력이어서 고속 주행시 엔진의 힘이 부족하다는 느낌은 들지 않는다.

수동 및 스포츠모드가 지원되는 ZF자동6단 변속기는 재규어의 스포츠카인 'XK' 에 적용한 것과 같은데, 고속 주행에서도 변속충격 없이 부드럽게 반응한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3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3

시승을 통해 살펴본 '디스커버리3'는 지금까지 오프로더로서의 성격만이 강조됐던 이전 모델과는 달리 승차감과 주행성능 등 온로드에서의 기능을 적절히 조화시킨 모델로 평가된다.

한편, 랜드로버 디스커버리3의 국내 판매가격은 대당 7,59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