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인피니티 최고급세단 Q45

안락한 승차감과 주행성능 뛰어나

Infiniti
2005-10-20 23:37
인피니티 Q
인피니티 Q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인피니티가 국내 시장에서 선보이고 있는 차종 가운데 Q45 는 플레그십 모델에 해당한다. 그만큼 디자인과 기술력이 응집됐기 때문에 인피니티를 직간접적으로 상징하는 모델로도 유명하다.

외관 스타일은 중후한 이미지와 함께 'L'자 형상을 하고 있는 리어 램프를 통해 스포티한 감각도 살리고 있다. 쇼퍼드리븐 차량이어서 실내는 화려하면서도 점잖은 분위기를 잃지 않고 있다.

후륜구동 방식으로 V자형 8기통 엔진을 탑재한 Q45는 32개의 밸브가 모두 티타늄 재질로 구성돼 가벼우면서도 강성이 뛰어나다.

인피니티 Q
인피니티 Q

엔진 파워는 340마력을 발휘하며, 최대토크는 46kg.m를 나타낸다. 안락한 승차감과 정숙성을 강조하는 고급 세단이면서도 스포츠카 못지 않는 주행성을 보이는 것도 매력이다. 이른바 크로스오버 스타일을 추구한 때문으로 보인다.

그러면서도 엔진회전수는 2400rpm정도의 실용영역 줌심으로 세팅돼 있어 뒷좌석 탑승자의 승차감에 비중을 두고 있다. 페달 반응은 반박자 늦지만, 그래도 즉답식에 가깝다.

인피니티 Q
인피니티 Q

수동모드가 지원되는 트랜스미션은 전자제어 5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는데, 변속 충격없이 부드럽게 반응한다.

핸들링과 코너링을 알아보기 위한 지그재그 방식의 슬라럼에서는 배기량 4.5리터급의 대형 세단으로서 차량 중량이 1,890kg임에도 불구하고 민첩하게 움직인다.

인피니티 Q
인피니티 Q

고속에서의 급코너링에서는 차체자세제어 시스템이 적용돼 있어 쏠림 현상은 적지만, 17인치 알루미늄 휠을 적용한 225mm의 타이어에서 약간의 스트레스를 받는다.

차체 크기를 감안해 245mm가 적용되었다면 좀더 정밀한 반응을 보였을 것이라는 점은 아쉬운 대목이다.

인피니티 Q
인피니티 Q

저속 및 고속 영역에서의 갑작스런 제동에서는 흠잡을 게 없다. 제동거리가 짧으면서도 안정적인 제동력을 보여주는데, 프리텐셔너 시트밸트도 함께 작동하기 때문에 인상적이다.

Q45의 국내 판매가격은 대당 1억300만원 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