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A
데일리카 뉴스

[2017 오토디자인어워드] 일반 부문 장려상 정민섭 씨..한옥 구조에서 영감

Auto Design Award
2017-08-28 16:51
2017 오토디자인어워드 일반 부문 장려상 수상작품 정민섭
2017 오토디자인어워드 일반 부문 장려상 수상작품 (정민섭)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자동차 디자이너 등용문으로 평가받고 있는 ‘2017 오토디자인어워드(Auto Design Award)’ 결과, 일반부문 장려상에는 정민섭 씨(24. 청주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가 선정됐다.

정 씨는 이번 오토디자인어워드에 'Circle' 이라는 작품을 출품했다. 서클은 서울의 다양한 문화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오토 힐링 모빌리티다.

서클은 한국의 전통 가옥인 한옥의 구조에서 영감을 받아 구성됐다. 미래 자동차의 내부는 기존의 레이아웃이 아닌 목적성을 지닌 하나의 공간의 형태로 자리잡을 것이라는 게 그의 예측인데, 이를 위해 한옥의 구조인 ‘ㄱ’ ‘ㅁ’ ‘ㄷ’ 구조 하나하나에 공간의 의미를 부여했다.

‘ㄱ'은 Living space, 'ㅁ’은 Dining space, 'ㄷ'은 Sleeping space를 구성하는데, 구조에 맞게 3개의 차량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닌 ‘ㄱ’과 ‘ㄷ’이 합쳐져 ‘ㅁ’을 형성하는 구조로 진행됐다.

외형 부문에서는 공간을 해치지 않고 합리적으로 도킹되는 방법을 제안하기 위해 트렁크 도어를 2대의 차량의 형상을 각각 다르게 만들어 서로 맞물리게 하는 형상을 적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