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A
데일리카 뉴스

[2017 오토디자인어워드] 일반 부문 장려상 한동훈 씨..미래의 슈퍼카 디자인

Auto Design Award
2017-08-28 16:53
2017 오토디자인어워드 일반 부문 장려상 수상작품 한동훈
2017 오토디자인어워드 일반 부문 장려상 수상작품 (한동훈)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자동차 디자이너 등용문으로 평가받고 있는 ‘2017 오토디자인어워드(Auto Design Award)’ 결과, 일반부문 장려상에는 한동훈 씨(24. 한국예술종합학교 운송디자인학과)가 선정됐다.

한 씨는 이번 오토디자인어워드에 ‘Ferrari Gothica Rossa Concept'라는 작품을 출품했다. 그는 이번 디자인에서 고딕 건축 양식에서 영감을 얻은 새로운 슈퍼카의 디자인 구조를 제안했다.

고딕건축의 가장 큰 요소인 flying buttress 는 벽체와 완전 분리되어 외벽의 압력을 지탱한다.

미드십 엔진배치 차량에서 흔히 발견할 수 있는 flying buttress 도 이를 기원으로 하는데, 이 특징을 한 단계 더 진화시켜서 저는 flying buttress 가 중간에서 끊기지 않고 front cowl 에서 펜더까지 매끄럽게 이어지도록 디자인됐다.

고딕 건축과 페라리는 유사하다는 게 그의 생각이다. 고딕 건축물은 값을 매길 수 없는 작품으로 세계 유산으로서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면, 후자는 자동차 경매에서 가장 비싼 가격으로 낙찰되며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차’라고 불려진다는 것이 그 이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