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2018 오토디자인어워드] 일반부문 입션 김민재 씨..궁극의 아름다움 담은 차

Auto Design Award
2018-06-08 01:00
2018 오토디자인어워드 일반부문 입선 수상 작품김민재 Minjae Kim
2018 오토디자인어워드 일반부문 입선 수상 작품(김민재, Minjae Kim)

[데일리카 김송이 기자] 자동차 디자이너의 등용문으로 평가받고 있는 ‘2018 오토디자인어워드(Auto Design Award)’ 결과, 일반 부문 입선에는 김민재 씨(25. 한양대학교)가 선정됐다.

김 씨가 이번 오토디자인어워드에 출품한 작품은 'Show Window concept'로, 그는 사람들의 시선을 끌 수 있는 궁극적인 아름다움을 갖춘 차에 대해 고민했다.

이는 차와 자신의 아름다움을 보이고 싶고, 표현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제안되는 디자인으로,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는다’는 슬로건에 입각한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아이덴티티를 활용, 브랜드의 극대화된 시그니쳐 디자인을 선보였다.

김 씨는 해당 작품에 대해 “아름다움이란 근본적 본능에 의해 바라보게 하는 힘이라고 생각한다”며 “잠깐의 관심을 끄는 디자인이 아닌, 궁극적 아름다움에 대해 고민했다”고 설명했다.

오토디자인어워드 심사위원단은 “쇼윈도의 개념에서 착안된 시도가 독창적”, “아름다움에 대한 자신만의 표현 방식이 뛰어나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