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오토디자인어워드 일반부문 입선 수상 작품(김현우, Hyunwoo Kim)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자동차 디자이너의 등용문으로 평가받고 있는 ‘2018 오토디자인어워드(Auto Design Award)’ 결과, 일반 부문 입선에는 김현우 씨(25. 美 College for Creative Studies)가 선정됐다.
김 씨가 이번 오토디자인어워드에 출품한 작품은 ‘2030 DDIY CUV’로, 그는 1인 쇼핑몰 오너를 위한 자동차를 제안했다.
디자인은 모든 일을 혼자 처리하는 1인 쇼핑몰 오너를 위해 디자인된 만큼, 사진 찍어주기, 무거운 옷 운반 등의 쇼핑몰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자율주행 기술이 접목됐으며, 친근함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요소가 접목된 모습이다.
김 씨는 해당 작품에 대해 “아름다움은 무엇을 추구하냐에 따라 달라진다”며 “친근한 요소만이 아닌 함께해서 즐거울수 있는 친구의 느낌을 살리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오토디자인어워드 심사위원단은 “콘셉트의 전달력이 매우 훌륭하다”, “퍼스널 모빌리티 디자인으로서의 가능성이 돋보인다”고 평가했다.
박홍준 기자 news@dailycar.co.kr 기사목록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s://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인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