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2018 오토디자인어워드] 부산시장상 김민성 군..“아름다움은 가까운 곳에”

Auto Design Award
2018-06-08 01:08
2018 오토디자인어워드 청소년부문 특별상 부산광역시장상 수상 작품김민성 Minsoung Kim
2018 오토디자인어워드 청소년부문 특별상 부산광역시장상 수상 작품(김민성, Minsoung Kim)

[데일리카 김송이 기자] 자동차 디자이너의 등용문으로 평가받고 있는 ‘2018 오토디자인어워드(Auto Design Award)’ 결과, 부산광역시장상에는 김민성 군(17. 검정고시)이 선정됐다.

김 군이 이번 오토디자인어워드에 출품한 작품은 ‘아름다움은 가까운 곳에 Locaround'로, 그는 강의 흐름에서 영감을 얻은 콘셉트를 제안했다.

최대 3인이 탑승할 수 있는 자율주행 그랜드투어러인 해당 차량은, 바다 보다 부드러운 흐름을 보이는 강의 형태와 주변의 자연 경관을 모티브로 디자인됐으며, 차체의 색상은 지나가는 풍경과 일체감을 주어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게 하는 모습이다.

김 군은 해당 작품에 대해 “이번 디자인은 강에 존재하는 여러 자연 요소들과 자극적이지 않은 강의 흐름에 착안했다”며 “바쁜 현대인들의 일상에 조금더 휴식을 찾게 해 주고 바쁘게 흘러가는 일상 속에서 아름다움을 찾을 수 있게 해주는 자동차를 디자인 했다”고 설명했다.

오토디자인어워드 심사위원단은 “새로운 형태의 전개가 돋보인다”, “어려운 주제를 콘셉트에 맞는 디자인으로 잘 풀어낸 작품”이라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