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A
데일리카 뉴스

[2020 오토디자인어워드] 일반 입선..최민석의 ‘이:원(E:ONE)’

Auto Design Award
2020-08-31 08:59
2020 오토디자인어워드 일반 부문 입선 수상작 최민석 <br />  quotEONE이원quot
2020 오토디자인어워드 일반 부문 입선 수상작 (최민석)
"E:ONE(이:원)"

[데일리카 김지원 기자] 2020 오토디자인어워드(Auto Design Award)에서 일반부문 입선에는 최민석 씨(23. 국민대학교)의 ‘이:원(E:ONE)’이 선정됐다.

최 씨는 “작품 ‘E:ONE’은 도심형 1,2인용 모빌리티”라며 “차량이 도시에서 주거공간과 업무공간을 이어주는 복도의 기능을 수행한다는 발상에서 디자인이 시작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공간과 공간을 연결해주는 기능을 하는 모빌리티로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 다양한 건축의 요소에서 영감을 받았다”며 “차량의 중심에는 360도로 회전하는 시트가 있으며, 사용자는 시트의 방향을 조정해 방향에 따라 모빌리티 내부의 공간에 독특한 성격을 부여하게 된다”고 말했다.

그는 “그런만큼 사용자가 전면을 바라보면 복도처럼 양 옆이 막혀있는 구조를 바라봄으로서, 집중을 필요로하는 일을 하기에 적합하다”며 “사용자가 후면을 바라보면 원기둥으로 이루어진 윈드실드를 통해 파노라마식으로 넓은 개방감을 제공하며, 휴식을 즐기고, 안정을 취하기에 적합한 공간으로 변화한다”고 작품의 차별적 요소를 짚었다.

최 씨는 “작품의 외관 디자인은 기존의 익스테리어의 비율에서 벗어나 내부공간을 지지하는 구조물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인테리어를 유기적으로 감싸고 있는 형상을 통해 동세가 느껴지도록 했다”며 “후면에 사람들이 앉아서 휴식을 취하고 소통 할 수 있는 공간을 고민했다”고 덧붙였다.

오토디자인어워드 심사위원단은 이 작품에 대해 “작은 공간을 활용성 높은 아이디어로 디자인 설계한 것이 창의적이면서도 완성도가 높은 수준”이라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