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AMG, 신형 SL 클래스 프로토타입 이미지 공개..달라진 디자인은?

Mercedes-Benz
2020-08-28 08:29
더 뉴 SL 400
더 뉴 SL 400

[데일리카 김용현 기자] 메르세데스-AMG가 SL 클래스의 프로토타입을 공개해 주목을 받는다.

28일(한국시간) 메르세데스-AMG는 GT를 기반으로 개발되는 차세대 SL 클래스의 프로토타입 사진을 공식 공개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부서인 메르세데스-AMG에게는 새로운 SL을 재해석하고 전반적인 개발을 주도하는 도전적인 임무가 주어졌는데, 메르세데스-벤츠는 이에 대해 '뿌리로의 귀환'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메르세데스벤츠 SL클래스 프로토타입
메르세데스-벤츠 SL클래스 프로토타입

메르세데스-벤츠 SL 클래스의 시작은 전설적인 300SL 레이싱카가 탄생한 1952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후 1954년에 300SL 걸윙(Gullwing)이 첫선을 보였는데 전무후무한 감성으로 많은 사람을 홀렸다. 300 SL 로드스터는 1957년에 공개됐으며 SL 클래스는 그 이후로 컨버터블의 정체성을 유지해왔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SL은 위기를 겪고 있었는데 메르세데스 SLS AMG와 메르세데스-AMG GT 때문에 고유의 정체성이 무뎌졌기 때문이다. 따라서 메르세데스-벤츠는 SL을 단종시키거나 모델의 방향성을 재정립해야 하는 상황에서 후자를 선택했다.

메르세데스벤츠 SL클래스 프로토타입
메르세데스-벤츠 SL클래스 프로토타입

우선 실내에서 진행된 SL 클래스의 디지털 테스트와 시뮬레이터가 끝이 났기에 이제 야외에서 주행 테스트를 거치게 된다. 현재 독일 임멘딩덴에 있는 메르세데스-벤츠의 기술 센터를 넘나들며 광범위한 장소에서 테스트가 진행되고 있다. 현재 공공 도로에서 테스트가 한창 진행 중인 것으로 보아 연말안에 모델이 공개될 것을 기대해볼 만 하다. 2022년까지 아주 높은 가능성으로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

MercedesBenz SL
Mercedes-Benz SL

공개된 스파이샷을 보면 차세대 SL 클래스는 무게를 줄이기 위해 하드탑을 버리고 소프트 탑을 채택한 것으로 보인다. 공식 이미지 속에서도 두꺼운 위장막 속에 숨어있지만,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밋밋했던 이전 모델보다 더 역동적인 모습이다.

SL의 헤드램프는 AMG GT의 헤드램프보다 좁아 보인다. 자세히 보면 프론트 범퍼의 밑부분 양쪽에 윙렛(Winglet)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차체의 측면 아래쪽에는 잘빠진 곡면도 존재한다. 뒤쪽에서는 가느다란 테일램프가 선명하게 보이지만 헤드램프와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디자인이 위장막에 가려져 있다. 하지만 리어 에어 벤트와 쿼드 배기 시스템은 눈에 잘 띄게 되어있는 상태이다.

한편, 차세대 SL 클래스에는 V8 4.0L 트윈 터보 엔진뿐만 아니라 EQ 부스트 하이브리드 기술이 탑재된 I6 3.0L 엔진이 장착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브리드 모델인 SL73 모델도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며, 800마력의 힘을 자랑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