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쉐보레 타호와 경쟁할 지프 왜고니어..디자인 특징은?

Jeep
2020-08-31 08:39
지프 왜고니어1991
지프, 왜고니어(1991)

[데일리카 김용현 기자] 지프가 그랜드 왜고니어 추가 이미지를 공개해 주목을 받는다.

31일(한국시간) 지프는 그랜드 왜고니어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추가로 티저 이미지를 소개했다. 지프가 공개한 왜그니어는 글라스로 뒤덮인 루프와, 볼드한 후드 그래픽과 필러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실내 통풍구의 디자인도 엿볼 수 있다.

그랜드 왜고니어의 루프는 전부 어두운 유리로 덮여있는 반면 차체의 나머지 부분은 흰색으로 되어 있어 투톤의 디자인이 두드러진다. 비록 우드 패널이 들어간 것은 아니지만 투톤 스타일은 과거의 그랜드 왜고니어의 특징을 반영하는 디자인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지프 그랜드 왜고니어
지프, 그랜드 왜고니어

루프의 유리 너머로는 6개의 좌석이 있는 3열 배치된 시트가 보이는데, 두 번째 열에는 탑승자가 넉넉한 간격을 두고 앉을 수 있는 두개의 캡틴 체어(Captain's Chair)가 위치해 있다.

인테리어 사진에서는 통풍구 너머의 모습이 많이 드러나지는 않았지만, 반짝반짝 빛나는 크롬 색상이 통풍구에서 시작해 센터패시아까지 곳곳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랜드 왜고니어는 '왜고니어'와 '그랜드 왜고니어' 두 버전으로 제공될 것으로 전해진다. 시장에서는 쉐보레 타호, GMC 유콘과 같은 모델들과 직접 경쟁이 예고된다.

지프 그랜드 왜고니어
지프, 그랜드 왜고니어

그랜드 왜고니어는 램 1500에서 사용된 바디 온 프레임(Body on Frame) 구조가 적용되며, V6와 V8이라는 두 가지 엔진 옵션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추후에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프 그랜드 왜고니어는 내달 3일 랭글러 PHEV 버전인 4xe와 함께 공개된다. 지프는 그랜드 왜고니어의 생산이 내년 2분기부터 시작된다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