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中 장안, UNI-V 티저 이미지 공개..‘백미’로 꼽히는 중국차 디자인!

2020-10-27 09:22
장안자동차 UNIV
장안자동차 UNI-V

[데일리카 김대일 기자] 장안자동차가 야심차게 중국의 젊은 자동차 운전자들을 위해 선보이고 있는 UNI 시리즈의 두번째 모델의 티저 이미지 몇 장을 공개했다.

23일(현지시각) 장안자동차가 공개한 UNI-V는 앞선 UNI시리즈 UNI-T의 후속작으로 지난 2020 베이징 오토쇼에서 공개한 ‘장안 비전-V 콘셉트카’의 양산형 버전이다.

장안자동차 UNIV
장안자동차 UNI-V

독특한 LED 헤드라이트와 기하학적 패턴을 가미한 프론트 그릴 그리고 공격적이면서도 섬세하게 다듬은 프론트 엔드가 우선 시선을 잡아끈다. 게다가 후면 리어 스포일러에는 양끝으로 나누어놓은 브레이크등이 마치 F1 브레이크 등의 그것과 사뭇 닮아 상당히 스포티하면서도 매끈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장안자동차 UNIV
장안자동차 UNI-V

기능적으로도 호소력이 짙은데, 두줄의 브레이크 안쪽 하단부에는 카메라를 삽입해 놓아 후진 시 중앙 디스플레이패널에 영상을 보여준다. 장안자동차 UNI-V의 루프도 상당히 이색적이다. 파노라마 선루프를 중심으로 차체 전체를 아우르는 디자인 패널도 삽입되어 있다.

장안자동차 UNIV
장안자동차 UNI-V

바디타입은 쿠페형 SUV로 미려하게 떨어지는 뒷편에 리어램프가 좌우로 긴 LED 바 타입으로 적용되었다. 적층 구조의 LED 리어램프는 장안자동차의 심볼을 중심으로 좌우로 나뉘는데, 차를 더 넓고 낮게 보이도록 만드는 효과를 유도하고 있다.

장안자동차 UNIV
장안자동차 UNI-V

특히 전면부 LED 타입 헤드램프와 디자인 스타일을 함께 하고 있어 차체 전체가 하나의 디자인 통일성을 잘 담고 있다.

장안자동차의 이번 UNI-V는 2021년 상반기 중국시장을 타겟으로 출시한다. 파워트레인은 기존 장안 CS95 SUV를 기반으로 233마력을 내는 2.0L급 가솔린 터보차저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담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