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A
데일리카 뉴스

스코다, 인도 시장 겨냥한 ‘쿠샥(Kushaq)’ 공개..디자인 특징은?

Skoda
2021-03-19 02:49
스코다 쿠샥Kushaq
스코다 쿠샥(Kushaq)

[데일리카 김용현 기자] 18일(현지 시각) 스코다가 새로운 모델 '쿠샥(Kushaq)'을 공개했다. 쿠샥은 크로스오버 모델로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히고 있는 스코다가 인도 시장을 겨냥해 개발한 전략 차종이다.

쿠샥의 차체는 길이 4221mm, 폭 1760mm, 높이 1612mm로 유럽에서 팔리는 카믹(Kamiq)보다 더 높지만 약간 짧다. 인도의 험난한 도로 상황에 맞게 세팅된 특정 서스펜션을 사용하기 위해 더 높은 높이를 가지게 됐다.

스코다 쿠샥은 VISION IN 콘셉트카의 양산 모델로 사실상 큰 디자인 변경 없이 유사하게 출시된 것이 특징이다. 독특한 전면부 디자인은 스코다 SUV 라인업과 같은 DNA를 공유하고 있다. 최신 트렌드에 맞게 헤드램프가 상하 분리형으로 돼 있으나 상단 램프에 방향 지시등과 하향등이 있는 것으로 보아 하단 램프는 안개등의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스코다 쿠샥Kushaq
스코다 쿠샥(Kushaq)

글로시 블랙 색상의 그릴은 테두리가 크롬으로 처리됐으며 LED 주간 주행등을 따라 그릴 양쪽에 위치한 헤드라이트로 시선이 자연스럽게 이동한다.

스코다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따르는 쿠샥의 디자인은 전반적으로 역동적이고 단단한 근육질의 느낌을 준다. 험로 주행을 염두에 두는 SUV 이미지에 걸맞을뿐더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가 잘 녹아있어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스코다 쿠샥Kushaq
스코다 쿠샥(Kushaq)

또한 여느 SUV처럼 차체의 밑부분과 휠 하우스 부근이 검은색 클래딩으로 처리됐는데, 원가 절감과 관리의 측면과 아울러 차체 위쪽으로 시선을 집중 시켜 차가 무겁게 느껴지지 않도록 하는 효과도 가진다.

인테리어 디자인에서도 스코다의 향기가 물씬 풍긴다. 펑키한 디자인의 투 스포크 스티어링 휠과 태블릿 스타일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추었으며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은 터치를 통해 작동된다.

스코다 쿠샥Kushaq
스코다 쿠샥(Kushaq)

환기가 가능한 프런트 가죽 시트와 더불어 LED 엠비언트 라이팅도 준비된다. 상위 트림의 경우 메인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7인치에서 10인치로 커지며, 사운드 시스템도 업그레이드돼 뒤쪽에 내장 서브우퍼가 추가된다.

한편, 스코다 쿠샥은 6월에 판매될 예정이며 고객 인도는 한 달 후인 7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