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A
데일리카 뉴스

애스턴마틴, 고성능 버전의 ‘밴티지’ 티저 공개..디자인 특징은?

Aston Martin
2021-03-22 04:01
애스턴 마틴 밴티지 F1 세이프티 카
애스턴 마틴 밴티지 F1 세이프티 카

[데일리카 김용현 기자] 21일(현지 시각) 애스턴 마틴이 밴티지(Vantage)의 고성능 버전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실루엣이 최근 공개된 바 있는 밴티지 F1 세이프티 카와 유사한 모습으로 팬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티저 이미지 속에서 새로운 디자인의 사이드 에어덕트와 리어 윙 등의 에어로 파츠가 추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에어로 파츠들은 단지 멋진 외관을 위한 것이라기보다 기능적인 목적으로 사용될 가능성이 크다. 앞서 언급한 밴티지 F1 세이프티 카의 경우 시속 200km의 속도에서 155kg의 다운포스를 발생시키는 프론트 스플린터가 장착된 바 있다.

애스턴 마틴 밴티지 F1 세이프티 카
애스턴 마틴 밴티지 F1 세이프티 카

밴티지의 고성능 모델인 만큼 출력 향상뿐만 아니라 섀시 및 하부 구조 보강 및 서스펜션, 댐퍼, 스티어링 등의 차체 곳곳의 기능 개선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애스턴마틴 밴티지 고성능 버전 티저 이미지
애스턴마틴 밴티지 고성능 버전 티저 이미지

밴티지는 컴팩트한 후륜 구동 모델로 짧은 앞뒤 오버행과 더불어 달리기에 최적화된 프로포션을 가지고 있다. 측면 디자인의 경우 근육질의 디자인 위에 방패 형상의 에어 벤트와 날카로운 캐릭터 라인이 적용됐다. 넓은 폭의 후면 디자인은 독특한 디자인의 시그니처 램프와 덕테일을 연상시키는 트렁크 리드의 디자인 때문에 도로에서 매우 강한 존재감을 가진다. 전면부의 경우 1월에 애스턴마틴이 선보인 새로운 디자인의 전면 범퍼 및 그릴이 적용됐는데, 매우 커다란 크기의 그릴과 감각적인 리플렉션이 어우러져 밴티지만의 독특한 캐릭터가 돋보인다.

한편, 애스턴마틴 밴티지의 새로운 고성능 모델은 3월 22일(현지 시각)에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