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 김용현 기자] 5일(현지 시각) GMC가 허머 EV SUV를 공개했다. 이는 작년 10월 GMC 허머 EV 픽업이 공개된 후 약 반년 만에 공개된 것으로 그동안 GMC는 티저 이미지를 통해 많은 팬들의 궁금증과 기대감을 높여왔다.
허머 EV SUV는 허머 EV 픽업과 동일한 최신 기술 및 성능이 적용됐으며 허머 H2의 향수를 더욱 강하게 불러일으키는 모델이다.
GMC 허머 EV SUV
허머 EV SUV는 2열의 SUV로 설계돼 픽업 버전과 동일한 5인승 구성을 보여주나 화물 공간이 밀폐돼 있다는 이점을 가진다. 반면 휠베이스는 픽업 버전과 비교해 더욱 짧아져 오프로드의 성능을 더욱 극대화했으며 짧은 오버행과 함께 허머 EV만의 공격적이고 독특한 스탠스를 특징으로 한다.
GMC 허머 EV SUV
허머 EV의 디자인을 총괄한 필 잭(Phil Zak)은 "픽업과 SUV를 동시에 디자인하며 각각의 모델에 고유한 기능과 사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고안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SUV의 단단한 비율은 허머 고유의 독특한 실루엣을 만들어내며 넓은 화물 공간과 더불어 건축으로부터 영감받은 실내 공간을 가진다."고 덧붙였다.
GMC 허머 EV SUV
리어 디자인은 SUV에 맞게 새로 디자인됐으며 풀사이즈의 스페어타이어가 포함된 스윙 아웃(swing-out) 테일게이트가 장착된다. 테일게이트는 옵션을 통해 전동으로 여닫을 수 있으며 버튼을 누르면 금고의 문과 비슷한 방식으로 열린다. 테일게이트는 개방 시 차량 차체보다 튀어나와 화물 공간을 완전히 개방시키는데, 이는 장비와 화물을 방해 없이 쉽게 탑재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다. 또한 스페어타이어 마운트에는 후진 및 트레일러 연결을 위한 후방 카메라가 내장된다.
GMC 허머 EV는 출시 시점에 맞춰 대략 200개 이상의 액세서리를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한편, GMC 허머 EV SUV는 2023년 상반기에 고객 인도가 시작되며 에디션 1 모델 가격은 10만 5,595달러(약 1억 1800만원)부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