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아우디가 공개한 전기차 ‘e-트론’ 세단..디자인 포인트는?

Audi
2021-04-19 10:06
아우디 e트론 세단 티저 이미지
아우디, e-트론 세단 티저 이미지

[데일리카 김용현 기자] 18일(현지 시각) 아우디가 중국 SNS인 웨이보를 통해 신형 E-트론 세단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신형 e-트론 세단은 아우디와 포르쉐가 공동 개발한 프리미엄 플랫폼 일렉트릭 아키텍처(Premium Platform Electric architecture)를 사용하는 첫 모델이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를 살펴보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프런트에 비해 매우 길어 보이는 리어 오버행이다. 이는 C필러와 루프가 뒤쪽으로 길게 뻗어 나가는 패스트 디자인을 위한 것으로 예상되며 실물로는 훨씬 더 좋아 비례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우디 e트론 세단 티저 스케치
아우디, e-트론 세단 티저 스케치

신형 e-Tron 세단은 전반적으로 아우디의 A5 스포트백과 크기와 디자인이 비슷해 보이지만, e-Tron 세단이 새로운 플랫폼을 사용하는 만큼 더 낮게 위치한 그린하우스와 독특한 비례감으로 인해 더욱 날렵하고 독특한 캐릭터를 가진다.

e-Tron 세단의 캐릭터 라인은 헤드램프에서 시작해 벨트라인을 지나 트렁크 리드로 이어져 차체를 길어 보이게 하는 효과를 주며 앞뒤 펜더 모두 볼륨감이 상대적으로 강조된 것을 확인해볼 수 있다. 헤드램프의 경우 전기차 트렌드에 맞게 매우 얇게 구성됐으며 리어 램프의 경우 점선 형의 디테일을 보여준다.

아우디 RS e트론 GT
아우디, RS e-트론 GT

인테리어의 경우 아직 사진이 공개되지는 않았으나 e-트론 세단이 E-트론 GT의 하위 모델인 만큼 고급스러움 역시 비교적 덜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19일(현지 시각) 공개되는 e-트론 세단은 2023년식 모델부터 시판될 것으로 예상돼 구매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