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A
데일리카 뉴스

혼다, 전기 콘셉트카 ‘SUV E: 프로토타입’ 공개..디자인 차별점은?

Honda
2021-04-20 02:59
혼다 SUV E프로토타입 컨셉
혼다 SUV E:프로토타입 컨셉

[데일리카 김용현 기자] 혼다는 19일(중국 현지시각) 2021 상하이 오토쇼에서 전기 콘셉트카 'SUV E: 프로토타입'을 공개했다.

혼다에 따르면 'SUV E: 프로토타입'은 혼다의 미래 전기 크로스오버 비전을 보여주는 새로운 콘셉트카로, 2022년 봄에 양산차 출시 계획이 나올 정도로 개발이 상당히 진척돼있는 차다.

혼다 SUV E프로토타입 컨셉
혼다 SUV E:프로토타입 컨셉

디자인도 양산형에 가깝다. 전면부는 혼다가 주로 사용한 헤드램프와 그릴의 일체형 디자인을 전기차 시대에 맞게 발전시킨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릴을 연상시키는 라인이 존재하지만 실제로 그릴부는 막혀있어 과거와 미래의 디자인을 연결시키려는 노력이 돋보인다. 눈에 띄는 부분은 차체 곳곳에 적용된 LED 조명으로, 특히 전면부의 헤드램프 디자인은 마치 맹수의 눈매를 연상시키며 강인하고 자신감 있는 느낌을 준다.

측면 디자인의 경우 캐릭터 라인과 웨이스트 라인을 제외하고 자극적인 요소 없이 단순하되 엄격하게 디자인돼 전기차의 이미지를 가장 잘 전달하고 있다. 각이진 형상의 C 필러는 날렵한 이미지를 더욱 강조한다.

혼다 SUV E프로토타입 컨셉
혼다 SUV E:프로토타입 컨셉

혼다는 아직 SUV E: 프로토타입의 인테리어 이미지와 세부 파워트레인 정보를 공개하지 않았다. 다만 혼다는 SUV E: 프로토타입을 통해 운전의 즐거움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고 설명한다.

한편, 혼다 SUV E: 프로토타입의 양산차는 GM에서 생산을 맡을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