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A
데일리카 뉴스

로터스, 마지막 내연기관 스포츠카 에미라 티저 공개..디자인 특징은?

Lotus
2021-04-28 05:24
로터스 에미라Emira 티저 이미지
로터스, 에미라(Emira) 티저 이미지

[데일리카 김용현 기자] 27일(현지 시각) 로터스가 신형 스포츠카 에미라(Emira)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에미라는 로터스 브랜드의 마지막 가솔린 차량으로 지금까지 타입 131이라는 코드명으로 알려진 바 있다. 에미라는 ‘지도자’ 또는 ‘사령관’을 뜻하는 고대 단어이다.

티저 이미지를 살펴보면에미라는 로터스의 전기 스포츠카인 에비자(Evija)과 닮은 여러 디자인 요소들을 가지고 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세로형의 헤드램프 유닛에 있는 두 줄의 가로형 시그니처 라이팅이며 그다음으로 부드러운 펜더 볼륨과 헤드램프 하단 라인에서 시작해 후드로 이어지는 날카로운 라인을 포착할 수 있다. 라이팅 디자인을 공개한 전면부와 달리 후면부의 디자인에 있어서는 유려한 리어 펜더 볼륨과 C필러 부근의 일부 디자인만 공개됐을 뿐이다.

로터스 에미라Emira 티저 이미지
로터스, 에미라(Emira) 티저 이미지

에미라의 기술 사양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로터스는 에미라의 파워트레인은 전기의 도움 없이 순수 내연기관으로만 작동한다고 밝혔다.

로터스는 새로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기 위해 타사와 파워트레인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파워트레인은 매우 효율적이고 로터스만의 차별화된 주행 경험을 위해 최첨단의 기술이 집약된 것으로 보인다. 또한에미라는 알루미늄 중심의 전용 스포츠카 아키텍처를 채택함으로써 기술적으로 큰 변화를 일궈냈으며 완전히 새로운 차량으로 탄생한 것이다.

로터스는 수년간 토요타의 V6 엔진을 사용한 적이 있었으나 현재로서는 어느 회사와 계약을 맺었는지는 불분명하다. 로터스의 모회사인 지리(Geely)는 볼보(Volvo), 폴스타(Polestar), 프로톤(Proton) 등의 자동차 회사들을 소유하고 있다.

로터스 에미라Emira 티저 이미지
로터스, 에미라(Emira) 티저 이미지

에미라는 노후화된 엘리스(Elise), 엑시지(Exige) 및 에보라(Evora) 등의 모델들을 대체하며 완벽한 패키지와 동력기관, 디자인이 결합된 로터스의 정통 스포츠카 계보를 이어나간다. 또한, 에미라는 이전 모델보다 더 편안하고 진보된 기술을 보여줄 것이며 일상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된 인체공학이 적용됐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로터스 에미라는 7월 6일(현지 시각) 첫 공개 이벤트 이후 굿우드 스피드 페스티벌(Goodwood Festival of Speed)에서 전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