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 김용현 기자] 2022년형 BMW X3 및 iX3의 페이스리프트(LCI)의 디자인이 중국에서 유출됐다. 앞서 논란이 됐던 커다란 키드니 그릴이 이전처럼 작아진 점에 눈에 띈다.
16일(중국 현지시각) 다수의 중국 매체에는 2022년형 BMW X3와 iX3 페이스리프트(LCI) 실차 사진이 공개됐다. 해당 차량들은 중국 정부당국의 승인 절차를 마친 것으로 파악된다. 중국에서는 회사가 정식으로 신차를 공개하기 전 중국 산업정보기술부 웹사이트에 제품 정보 등이 등재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
BMW, 2022년형 X3 LCI
X3 페이스리프트은 최근 BMW의 디자인 기조와 달리 전면부 '키드니 그릴'이 이전 세대와 유사하게 작아졌다. 최근 전면부 대부분을 차지할 정도로 거대한 세로형 키드니 그릴과는 다른 모습이다.
BMW, 2022년형 iX3 LCI
여기에 전반적으로 SUV의 이미지에 걸맞은 단단하고 강인한 느낌의 디자인을 구현했다. 유출된 사진 속 X3는 M 스포트 패키지를 적용, 공격적인 디자인을 보여준다. 근육질의 표면 디자인이 곳곳에 적용되다 보니 다소 복잡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BMW, 2022년형 iX3 LCI
헤드램프와 리어램프 역시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됐다. X3 x드라이브 30i의 경우 듀얼 배기파이프가 더 두툼해졌고, 리어 범퍼에는 수직형의 에어벤트가 추가됐다.
BMW, 2022년형 i3 LCI 및 iX3 LCI 디자인 옵션표
iX3 페이스리프트의 경우 후면에 배기구 대신 알루미늄 디퓨저 라인이 적용된 것을 제외하고 X3 페이스리프트와 많은 부분 디자인을 공유했다. BMW가 내연기관과 전기차에 동일한 디자인 언어를 적용, 같은 라인업 내에서 일관적인 외형을 표현하려는 의도를 숨기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