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닛산, 3세대 신형 캐시카이 공개..달라진 점은?

Nissan
2021-06-02 03:11
닛산 3세대 신형 캐시카이
닛산, 3세대 신형 캐시카이

[데일리카 김용현 기자] 1일(현지 시각) 닛산이 신형 캐시카이(Qashqai)를 공개했다. 유럽의 인기 크로스오버 모델인 캐시카이는 2007년 1세대 출시 이후로 총 3백만 대 이상이 팔렸다.

신형 캐시카이는 2019년 공개된 닛산 IMQ 컨셉의 디자인을 계승하며 이전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런던에 위치한 닛산 디자인 유럽 팀에 의해 디자인됐다.

닛산 3세대 신형 캐시카이
닛산, 3세대 신형 캐시카이

닛산 캐시카이의 외장 디자인은 기존의 정체성을 유지하되, 3세대 모델로 오면서 근육질, 날카로움, 모던함 등이 돋보인다. 숄더 라인이 두드러지고 20인치 휠이 캐시카이로서는 처음으로 적용됐다.

닛산 캐시카이는얼라이언스 CMF-C 플랫폼이 적용됨에 따라 전반적으로 차체 크기가 증가했다. 휠베이스는 20mm, 전장은 35mm, 전고와 전폭은 각각 25mm, 32mm 증가해 도로에서의 존재감이 더욱 강해졌다.

닛산 3세대 신형 캐시카이
닛산, 3세대 신형 캐시카이

헤드라이트의 경우 상단부에는 'ㄷ'자 형상의 주간주행등이, 하단부에는 전조등이 위치한 2단 구성을 채택했다. 외장 곳곳에 검은 색상의 파츠들이 사용돼 전반적으로 투톤의 구성이 적용됐음을 알 수 있다. 차체 측면의 경우 날카로운 캐릭터 라인이 리어 펜더와 결합해 유려한 리플렉션을 만들어내며 더욱더 당당한 숄더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다.

인테리어를 살펴보면 센터패시아에 위치한 12.3인치 디스플레이가 눈에 띄며 이전과 달리 물리 버튼들이 최소한으로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시트 가죽에는 타공 기법과 함께 다이아몬드 패턴의 자수가 적용됐다.

닛산 3세대 신형 캐시카이
닛산, 3세대 신형 캐시카이

파워트레인의 경우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적용된 1.3L DiG-T 가솔린 엔진을 사용한다. 또한 유럽에서는 처음으로 리프에서 사용되는 e-POWER 기술이 적용돼 순수 전기로만 주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AWD 구동 방식이 옵션으로 제공되며 6단 수동 변속기와 엑스트로닉(Xtronic) 무단변속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한편, 신형 캐시카이는 올해 말부터 유럽에서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