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오토디자인어워드 수상작품 (르노삼성 브랜드상 황서영)
AUTO DESIGN AWARD 2021 (Renault-Samsung Brand Prize winner Hwang, Seo-Young)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2021 오토디자인어워드(Auto Design Award) 르노삼성 브랜드상 부문에 황서영 씨(23. 숙명여자대학교)의 ‘메타 모빌리티 SUV : 스마트 글래스 타입(Meta Family SUV : Smart Glass Type)’이 선정됐다.
수상작인 ‘메타 모빌리티 SUV : 스마트 글래스 타입’은 메타버스가 일상화된 미래에 새로운 생활양식에 맞춘 모빌리티다. 시각 정보를 공간 제약 없이 전달해주는 스크린을 통해 뭏ㅇ의 정보를 형상화시켜 주는 기능을 탑재했다.
그린하우스를 두 개의 부분으로 나누어 하나는 일반적인 유리의 형태, 그 위로는 이중으로 적용된 스마트 스크린을 적용해 기능과 형태가 조화를 이루도록 디자인됐다.
황씨는 “미래 디지털 세대가 넓은 스크린을 어떤 방식으로 사용할지 고민하며 작품을 완성했다”며 “미래 생활양식을 ‘가족’과 ‘일’, 두 가지로 분류해 서로 다른 인테리어를 디자인했다”고 설명했다.
오토디자인어워드 심사위원단은 “작품의 스타일링 능력에 높은 점수를 부여하며, 여러 디자인 요소가 균형을 이루고 있다”고 수상 배경을 설명했다.
임상현 기자 news@dailycar.co.kr 기사목록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인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