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급 세단형 고급버스 ″트랜스타″, 최고급 SUV ″MUSSO″, 자연주의 RV ″KORANDO″, 최고급 대형승용차 ″체어맨″ 그리고 REXTON, 최고급의 사전적의미는 가장 품격이 있고 성능도 뛰어나다는 의미를 가질 수 있을 것이며 내면적으로는 우수한 품질이 뒷받침되고 있다는 정도로 요약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한 최고급을 유지하고 있고 그 명성에 모자람이 없는 REXTON이 1997년 체어맨 출시후 다시 국내 SUV 시장에 새로운 판단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그 출발선상에 서있는 것이다.
최고급 세단형 고급버스 "트랜스타", 최고급 SUV "MUSSO", 자연주의 RV "KORANDO", 최고급 대형승용차 "체어맨" 그리고 REXTON, 최고급의 사전적의미는 가장 품격이 있고 성능도 뛰어나다는 의미를 가질 수 있을 것이며 내면적으로는 우수한 품질이 뒷받침되고 있다는 정도로 요약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한 최고급을 유지하고 있고 그 명성에 모자람이 없는 REXTON이 1997년 체어맨 출시후 다시 국내 SUV 시장에 새로운 판단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그 출발선상에 서있는 것이다.
FGI( FOCUS GROUP INTERVIEW) CONSULTING, 일반가망고객 시승행사, 일반고객 품평행사, 광고기획사등 직접/간접 혹은 전혀 관련없었던 품평 유경험자들은 대부분 이구동성으로 "차가 예쁘군요"라는 느낌을 표현한 바가 있다.
최근 각종 수용도조사 자료를 참조로 자동차의 가장 큰 선택기준으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항목은 바로 "STYLE"이다.국내 자동차시장이 일정궤도에 올라섰다는 반증일 수도 있고,달리 표현하면 엔진등의 핵심부품에 대하여 신뢰도나 성능이 우선순위에서 다소 밀리고 있다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을것이다. 쌍용은 이 "STYLE"에 안전성을 더하였으며 벤즈의 내구성과 명성,그리고 무쏘,코란도, 체어맨에서부터 계승되어지고 있는 트레이드 마크 "최고급"으로 REXTON이 국내시장에 DEBUTE할 것이다.
<B>Exterior</B>
기본 CONCEPT은 NEO-FUTURISM " 새로운 미래감각에 RV CATEGORY내의 특장점을 CROSSOVER 하였고 슬림하면서 ELEGANCE한 전면부 범퍼 프로덱터는 크롬몰딩된 독특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프로젝션타입의 ADVANCED한 헤드램프 형상은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해외의 유명 RV 제조사에서도 볼 수 없는 IDENTITY를 지향하고 있다. 와이드한 사이드가니시와 물결처럼 굴곡된 라인을 따라서 흐르는 휠하우스 볼륨은 렉스턴에서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면이며 강조되어진 굴곡은 앞뒤로 짧게 끊어지는 프론트,리어오버행과 환상적인 외관미를 연출하고 있는 것이다. 동시에 역경사를 이루면서 2열창문 뒤쪽의 굵은 "D" PILLAR는 세련된 외관미에 내재된 쌍용의 기본 철학 "안전제일주의"를 웅변하고 있다.그립타입의 아웃사이드 핸들에 EMERGENCY기능이 추가되어 유사시 자동으로 잠금기능이 풀리는 세심함이 엿보이는것은 Rexton을 대할때 느끼는 남다른 즐거움이 될것이다.
날렵한 모습의 리어스포일러는 후방보조제동등을 내장하였으며 역삼각형을 연상시키는 후면부는 첨단의 DPS-WIPER와 플립업글라스 채택으로 최근의 경향을 배려하고 있다.
<B>Interior</B>
7인승을 고려한 3열시트를 배치하였으며 1열/2열 슬라이딩 및 리클라이닝기능을 채택하고 있으며 2열 리크라이닝 3열을 리크라이닝 하면 후방을 보면서 편하게 누울수 있는 렉스턴만의 플랫한 시트기능을 만끽할 수 있다. 선글라스 케이스를 탑재한 오버헤드 콘솔 및 3자세를 기억할 수 있는 메모리 기능은 렉스턴만의 고유 기능이라고 할 수 있으며.전반적으로 운전자의 운전편이성이 궁극적인 차량의 안전을 좌우한다라는 모토를 가지고 성인운전자 기준으로 손을 뻗으면 닿을 수있게 조작 편이성을 감안하여 배열하였다. 조수석 시트밑의 언더트레이나 센터콘솔의 다중격납식 공간등은 SUV대비 MPV차량의 장점인 다양한 수납공간에 대하여 설계 초기단계부터 고려된 것으로 보이며,국내 SUV중 최초로 듀얼에어콘방식 채택으로 3열 착좌승객까지 세심하게 배려하고 있는 것이다.
전반적인 내장스타일은 운전시 조작의 편이성에 중점을 두고 개발하였으며 승용차의 안락성과 정통 SUV의 야성을 함께 고려하여 정통 SUV메이커로서의 새로운 이미지메이킹을 시도하였다. 국내 SUV최초로 측면에어백을 적용하였으며 높낮이 조절장치,향후 법규강화로 기본사양이 예견되는 AUTO LIGHT 콘트롤 시스템등 최고의 편이성과 안전성을 고려하였다.
<B>Driving & NVH</B>
벤츠의 기술력과 결합되어 그 품질과 성능을 인정받고 있는 2.9ℓ 디젤엔진은 조금은 묵직한 렉스턴의 차체를 순발력있게 끌고 나가는 응답성을 나타내었으며,전통적으로 승차감을 고려한 후륜구동방식으로부터 시작된 승차편이성은 서스펜션과같은 직접적인 장치에서 초장축의 휠베이스에서 오는 차체구조 자체의 형상등 곳곳에 적용되어 완벽한 승차감으로 최적의 하모니를 이루고 있다. 급제동시에도 브레이크 패드의 접촉면에서 들릴 수 있는 직접적인 소음은 거의 들리지 않았으며 "R"이 큰 코너링에서도 SUV특유의 높은 차체를 고려하더라도 적정한 안정성을 드라이버에게 전달해 주고 있다.이는 결국 안전성과 즐거운 드라이빙 그리고 쉬운 드라이빙(SAFETY + FUN + EASY)이라는 기본적인 운전메카니즘의 목적을 실현하고 있는 것이다.
인슐레이션 패드,즉 방음 및 소음의 실내유입 차단을 위하여 곳곳에 흠읍재를 추가로 부착하여 엔진소음은 물론이며 떨림등으로 서로 간섭되는 경우에 발생하는 잡소리등도 제거한 것으로 보인다.또한 고속 주행시 차체 하부에서 올라올 수 있는 타이어 노이즈나 내장 인테리어의 단품노이즈등 기본적인 방음대책 및 조그만 잡소리도 발생하지 않는 것이 기존의 SUV에서 또 한차례 앞서가고 있다는 느낌을 확실하게 전달하고 있다.
<B>RV차의 처음과 현재,미래</B>
또 다시 최고급의 SUV,REXTON이 여름이 걷히는 가을초입에 국내시장에 DEBUTE를 한다.경기사정이 좋지않다는 뉴스가 지면을 차지하고 있다는 소식은 국내 소비재 산업재중 그 정점인 자동차 시장에도 직간접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즉 시장위축으로 나타날 것이다. 그럼에도 쌍용은 REXTON을 출시하려하고 있다.새로운 차급으로 새로운 물량을 가진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 왔듯이 대내외의 어려운 경제환경에도 쌍용의 이름으로 REXTON을 선보이는 것이다. REXTON은 다시금 국내 자동차시장에 기존의 고정관념을 타파한 SUV라는 메시지를 전달할 것이다.그리고 쌍용은 또다시 MUSSO에서 시작된 진정한 최고급 RV MAKER라는 명성을 재확인하면서 국내 제조사의 이미지를 한단계 업그레이드하는 단초가 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
출처 : 쌍용자동차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s://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인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