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갑자기 찾아온 1000만원의 행운”..화물운송 트럭커 김성일 대표의 ‘유록스’ 사랑!
롯데정밀화학 유록스, ‘길 위의 영웅들에게 드리는 특별한 보답’ 1000만원 트럭구매 지원금 증정 이벤트 당첨자
2025-10-27 08:30
롯데정밀화학 유록스, 트럭커 감사 이벤트 주인공 (트럭커 김성일 대표)
[목포=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살다살다 나에게도 이런 행운이 찾아올 줄은 꿈에서라도 몰랐습니다. 그저 깜짝 놀랐습니다.”
계절별 농수산물, 택배 등 화물운송 자영업 트럭커인 김성일(54) 대표는 최근 전남 목포에 위치한 내트럭하우스에서 기자와 만나 이렇게 첫 마디를 던졌다.
그는 롯데정밀화학의 요소수 브랜드 유록스(EUROX)가 ‘길 위의 영웅들에게 드리는 특별한 보답’이라는 슬로건 아래 10L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12월까지 매달 추첨으로 1명을 선정해 트럭 구매 지원금 1000만원을 지원하는 이벤트에서 10월의 주인공으로 당첨됐다. 뜻밖의 행운을 거머쥔 주인공인 만큼 아직도 믿기지 않고 얼떨떨하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유록스는 디젤차의 선택적 촉매 환원(SCR, 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시스템에 사용되는 촉매제로 배기가스의 미세먼지 원인 물질 중 하나인 질소산화물(NOx)을 제거해 대기 환경 개선을 돕는다.
개인택시를 운영하다가 4년 전부터 만(Man) 5톤 윙바디 트럭을 모는 그는 평소 아침 8시부터 바쁠 때는 다음 날 새벽 1~2시까지 일에 몰두한다.
롯데정밀화학 유록스, 트럭커 감사 이벤트 주인공 (트럭커 김성일 대표)
그는 목포 지역에서 생산된 고구마, 채소 등 계절에 따른 다양한 농수산물을 싣고 서울 농수산물센터를 비롯해 경기도, 강원도 지역 등 전국 곳곳을 누빈다.
그가 트럭을 몰고 달리는 거리는 하루 평균 450km, 한 달이면 1만km를 거뜬히 넘긴다고. 하루에 4~5시간 정도 잠을 자지만, 주행 중 피곤이 쌓이면 안전 운전을 위해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서 틈틈이 쪽잠을 취한다.
이렇게 장거리로 주행을 왕복하다보니 한번 출장길에 오르면 10리터 용량의 요소수 2통을 사용한다. 요소수를 이처럼 많이 사용하는 만큼 일반 주유소에서 구매하는 대신 10리터 용량의 유록스 100~200박스를 한 번에 주문하는 스타일이다.
김 대표는 4년 전 만 윙바디 트럭을 구입한 후, 처음부터 수입차인 만큼 품질을 중시해 유록스 만을 사용해왔다고 전했다. 주변에서는 가격이 상대적으로 싼 요소수 제품을 사용한 후 차가 수시로 고장나는 걸 많이 봐왔다는 것. 그는 “유록스는 제품력이 뛰어난 만큼 단 한번도 차가 말썽을 부린 적이 없었다”고 강조했다.
롯데정밀화학 유록스, 트럭커 감사 이벤트 주인공 (트럭커 김성일 대표)
그는 “이번 롯데정밀화학 유록스 이벤트에 응모한 뒤, 평소 알지 못하는 번호로 전화가 와 스팸 전화인 것으로 생각하고 일부러 받지 않았다”며 “곧이어 전화 문자를 보고 내가 이벤트에 당첨됐다는 소식을 알게 됐다”며 신기해 했다. 그는 “이번 일을 계기로 앞으로도 내 사업이 술술 잘 풀릴 것 같다”며 미소를 띄었다.
김 대표는 이와 함께 “유록스가 1000만원을 지원하는 이번 이벤트엔 처음부터 행운을 기대하지도 않았다”며 “뜻밖의 행운이 찾아온 만큼 아내와 상의해 트럭 할부금 등으로 사용할 생각”이라며 유록스 측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롯데정밀화학 유록스가 ‘길 위의 영웅들에게 드리는 특별한 보답’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매월 유록스 공식 유튜브에서 생방송으로 추첨을 진행한다. 상용차 고객 1등 1명에게는 현금 1000만원이 주어지며, 전 고객을 대상으로 한 2등 20명에게는 5만 엘포인트가 제공된다.
유록스 10L 제품 내부의 QR 코드를 스캔하면 엘포인트 앱을 통해 500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으며,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어 행운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전국 70만여 개 엘포인트 제휴가맹점에서 즉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는 오는 12월까지 진행된다.
유록스 10리터 제품 (광고모델 안지현(좌), 박기량)
한편, 유록스는 메르세데스-벤츠, BMW, 스카니아, MAN, 스텔란티스 등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를 비롯해 현대차, 기아, 타타대우 등 국산 자동차 제조사에 이르기까지 가장 많은 자동차 제조사에 순정 요소수로 납품을 이어가는 등 품질력과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독일 자동차 공업협회가 제정한 요소수 국제품질표준인 ‘AdBlue’의 영구 상표권을 획득했으며, 17년 연속으로 국내 판매 1위(환경부 집계 자료 기준), 7년 연속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K-BPI: Korea Brand Power Index)’ 요소수 부문 1위를 기록하고, 작년에는 국내에서 10억 리터 판매를 돌파하는 등 고객 신뢰도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