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지속가능성지수 타이어 부문서 3년 연속 1위 선정된 금호타이어..그 배경은?

Kumho Tire
2025-11-27 12:02
금호타이어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이노뷔EnnoV 출시 세계 최초 HLC 혁신 기술 적용
금호타이어,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이노뷔(EnnoV) 출시 (세계 최초 HLC 혁신 기술 적용)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금호타이어가 지속가능성지수 타이어 부문서 3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다.

금호타이어(사장 정일택)는 ‘2025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지속가능성지수(KSI) 타이어 부문 1위 및 지속가능성 보고서상(KRCA) 제조 부문 우수 보고서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전반에 걸친 경영 성과와 공시 투명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는 의미다.

이번 지속가능성지수 조사에서는 조직 거버넌스, 인권, 노동관행, 환경, 공정 운영 관행, 소비자 이슈, 지역사회 참여 발전 등 산업별 중요이슈 7대 핵심 주제를 선정해 기업별 지속가능성을 평가했다.

금호타이어는 또 지속가능성보고서 부문에서는 총 507개 국내 기업 및 공공기관 중 우수보고서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정확성, 완전성, 균형, 지속가능성 맥락, 명확성, 적시성, 비교 가능성, 검증 가능성 등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8대 보고 원칙에 대한 조사 결과 제조부문에서 금호타이어가 우수 보고서로 선정됐다.

금호타이어는 이해관계자들에게 ESG경영 성과를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으며, GRI를 비롯해 SASB, TCFD 등 글로벌 보고 기준을 반영했다.

금호타이어 정일택 사장은 “금호타이어는 전사 차원에서 유기적으로 협력하며 ESG경영에 앞장서고 있다”며 “ESG경영 실천력과 기후변화 대응 역량을 더욱 강화하며 지속 가능한 가치 창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