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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투아렉 ‘파이널 에디션’ 판매 돌입..2027년 단종 계획!

Volkswagen
2025-12-09 10:36
신형 투아렉 엘레강스
신형 투아렉 엘레강스

[데일리카 김경현 기자] 폭스바겐이 플래그십 SUV 투아렉의 영국 내연기관 모델 생산 종료를 앞두고 한정판 ‘투아렉 파이널 에디션(Touareg FINAL EDITION)’의 주문 접수를 1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투아렉은 2002년 첫선을 보인 이후 럭셔리급 SUV이면서도 정통 오프로드 성능을 겸비한 모델로, 지금까지 전 세계 39개 국가에서 120만 대 이상 판매됐다. 폭스바겐은 내연기관 투아렉의 영국 고객 대상 공장 생산을 2027년에 종료할 예정이다.

파이널 에디션은 내·외관 전반에 전용 디테일이 더해졌다. 뒷문 윈도 프레임에는 ‘FINAL EDITION’ 레터링이 레이저 각인되며, 기어 레버 가죽 엠보싱, 계기판 일루미네이션 트림, 도어 실 몰딩 등에도 동일한 레터링이 적용된다.

파워트레인은 투아렉 파이널 에디션에 최고출력 286마력(PS)의 3.0ℓ V6 TDI 디젤 엔진이, 투아렉 R 파이널 에디션에는 462마력(PS)급 3.0ℓ TSI e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된다. 두 모델 모두 4모션(4MOTION) 사륜구동 시스템과 8단 자동 티프트로닉( Tiptronic ) 변속기가 조합된다.

폭스바겐 플래그십 SUV apos투아렉apos 단종 기념 파이널 에디션 공개<br />  <br />  폭스바겐이 내연기관 SUV 투아렉의 생산 종료를 앞두고 마지막 한정판 모델인 투아렉 파이널 에디션을 선보였다<br />  <br />  투아렉 파이널 에디션은 2026년 3월 말까지 주문할 수 있으며 독일 기준 판매가는 7만 5025유로부터 시작된다 폭스바겐은 2002년 투아렉을 통해 처음 프리미엄 SUV 시장에 진출했으며 이번 모델로 내연기관 시대의 마지막을 장식한다<br />  <br />  신규 모델에는 후면 도어 윈도 프레임에 FINAL EDITION 문구가 레이저로 각인됐고 기어 레버 가죽에도 동일한 문구가 엠보싱 처리됐다 실내에는 멀티컬러 앰비언트 라이트와 함께 조명식 대시보드 및 도어 스커프에 동일한 로고가 적용됐다<br />  <br />  2002년 첫 출시된 투아렉은 전자제어 롤 안정화 시스템과 CDC 에어 서스펜션 등을 탑재해 럭셔리 SUV 시장에서 주목을 받았다 특히 V10 TDI 모델은 최고출력 313마력 최대토크 750Nm를 발휘하며 당시 폭스바겐 최강 디젤엔진을 탑재했다<br />  <br />  2010년 출시된 2세대 투아렉은 폭스바겐 최초의 하이브리드 SUV가 포함됐다 30리터 V6 TSI 하이브리드 모델은 시스템 출력 380마력 0100kmh 가속 65초의 성능을 갖췄다<br />  <br />  2018년 등장한 3세대는 경량화 차체와 디지털 콕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도입했다 2020년 출시된 투아렉 R 하이브리드는 시스템 출력 462마력 최대토크 700Nm를 발휘하며 브랜드 최상위 모델로 자리했다<br />  <br />  투아렉은 2009년부터 2011년까지 다카르 랠리에서 3년 연속 우승을 차지하며 오프로드 성능을 입증했다 2006년에는 V10 TDI 모델이 155톤의 보잉 747을 견인해 세계 기록을 세웠으며 2011년에는 22750km의 파나메리카나 횡단을 11일 17시간 만에 완주했다<br />  <br />  폭스바겐은 투아렉은 20년 넘게 브랜드의 기술력과 프리미엄 가치를 상징해왔다며 파이널 에디션을 끝으로 내연기관 시대를 마무리하고 전동화 중심의 새로운 SUV 전략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br />  <br />  <br />  폭스바겐 투아렉 파이널 에디션
폭스바겐, 플래그십 SUV '투아렉' 단종 기념 파이널 에디션 공개

폭스바겐이 내연기관 SUV ‘투아렉’의 생산 종료를 앞두고 마지막 한정판 모델인 ‘투아렉 파이널 에디션’을 선보였다.

투아렉 파이널 에디션은 2026년 3월 말까지 주문할 수 있으며, 독일 기준 판매가는 7만 5,025유로부터 시작된다. 폭스바겐은 2002년 투아렉을 통해 처음 프리미엄 SUV 시장에 진출했으며, 이번 모델로 내연기관 시대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신규 모델에는 후면 도어 윈도 프레임에 ‘FINAL EDITION’ 문구가 레이저로 각인됐고, 기어 레버 가죽에도 동일한 문구가 엠보싱 처리됐다. 실내에는 멀티컬러 앰비언트 라이트와 함께 조명식 대시보드 및 도어 스커프에 동일한 로고가 적용됐다.

2002년 첫 출시된 투아렉은 전자제어 롤 안정화 시스템과 CDC 에어 서스펜션 등을 탑재해 럭셔리 SUV 시장에서 주목을 받았다. 특히 V10 TDI 모델은 최고출력 313마력, 최대토크 750Nm를 발휘하며 당시 폭스바겐 최강 디젤엔진을 탑재했다.

2010년 출시된 2세대 투아렉은 폭스바겐 최초의 하이브리드 SUV가 포함됐다. 3.0리터 V6 TSI 하이브리드 모델은 시스템 출력 380마력, 0→100km/h 가속 6.5초의 성능을 갖췄다.

2018년 등장한 3세대는 경량화 차체와 디지털 콕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도입했다. 2020년 출시된 투아렉 R 하이브리드는 시스템 출력 462마력, 최대토크 700Nm를 발휘하며 브랜드 최상위 모델로 자리했다.

투아렉은 2009년부터 2011년까지 다카르 랠리에서 3년 연속 우승을 차지하며 오프로드 성능을 입증했다. 2006년에는 V10 TDI 모델이 155톤의 보잉 747을 견인해 세계 기록을 세웠으며, 2011년에는 22,750km의 파나메리카나 횡단을 11일 17시간 만에 완주했다.

폭스바겐은 “투아렉은 20년 넘게 브랜드의 기술력과 프리미엄 가치를 상징해왔다”며 “파이널 에디션을 끝으로 내연기관 시대를 마무리하고, 전동화 중심의 새로운 SUV 전략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폭스바겐, 투아렉 파이널 에디션

가격은 투아렉 파이널 에디션이 7만 2535파운드(약 1억 4213만),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투아렉 R 파이널 에디션은 8만 1455파운드(약 1억 5958만)로 책정됐다.

로드 맥클라우드(Rod McLeod) 폭스바겐 UK 디렉터는 “투아렉은 언제나 폭스바겐의 진정한 플래그십 모델이었다”며 “새로운 파이널 에디션은 다년간의 성공을 기념하는 완벽한 버전으로, 투아렉 특유의 우아함에 강력한 성능과 풍부한 기본 사양을 결합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