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HS효성더클래스, 벤츠 밴 바디빌더 선정..그 배경은?

Mercedes-Benz
2025-12-12 10:08
벤츠 2014년형 스프린터
벤츠, 2014년형 스프린터

[데일리카 김지원 기자] HS효성더클래스는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의 밴 바디빌더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벤츠코리아는 구동계와 차체로 구성된 기본 형태의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를 수입해 계약된 바디빌더에 판매하고, 이후 각 바디빌더가 구매 고객의 요청에 따라 차량 내부를 다양한 형태로 특장해 최고급 리무진, 셔틀, 캠핑카 등 다양한 용도로 판매하고 있다.

벤츠코리아는 기존 바디빌더인 ‘더 밴’과 ‘세화자동차’에 이어 이달 ‘HS효성더클래스’를 신규 바디빌더로 영입하며, 럭셔리 밴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한층 강화하고 고객들의 관심과 수요에 더욱 능동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HS효성더클래스’는 이에 따라 유동 인구가 많고, 럭셔리 밴 차량에 대한 높은 수요가 기대되는 메르세데스-벤츠 강남대로 전시장과 송파 전시장에서 스프린터 투어러 등 다양한 벤츠 밴 라인업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또 메르세데스-벤츠 서초, 죽전, 청주 서비스센터에 메르세데스-벤츠 밴 전용 워크베이를 설치해 고객들의 정비 서비스 접근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에서 제공하는 밴의 라인업은 스프린터 투어러, 패널 밴, 캡 섀시 등 총 3가지 기본 형태로 구성된다. 바디빌더에는 최소 3톤에서 최대 5.5 톤에 이르는 차량 총 중량과, 길이 및 높이, 엔진, 구동방식에 따라 다양한 모델로 공급된다.

메르세데스벤츠 2023년형 e스프린터
메르세데스-벤츠, 2023년형 e스프린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