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BMW, 日 애니 ‘블리치’ 입은 M4 GT3 EVO..‘포트나이트·로켓리그’ 달군다

BMW
2025-12-22 15:32
BMW M4 GT3 EVO
BMW M4 GT3 EVO

[데일리카 김경현 기자] BMW의 GT 레이싱 머신 M4 GT3 EVO가 글로벌 인기 게임 ‘포트나이트(Fortnite)’와 ‘로켓리그(Rocket League)’에 등장한다.

BMW는 2025 시즌 첫 해 전 세계 서킷에서 활약 중인 BMW M4 GT3 EVO를 에픽게임즈(Epic Games)와의 협업을 통해 포트나이트와 로켓리그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되는 M4 GT3 EVO는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블리치(BLEACH)’와의 컬래버레이션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주인공 ‘이치고 쿠로사키’의 대표 코스튬에서 영감을 받은 전용 래핑이 입혀지며, 동일 콘셉트의 실제 차량도 내년 1월 11일까지 독일 뮌헨 BMW 벨트(BMW Welt)에 전시된다.

BMW는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와의 협업도 병행한다. BMW M 모터스포츠 컬렉션의 ‘BMW M 모터스포츠 하이프노틱 LS 스니커즈’는 포트나이트 내 샵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티모 브뤼크너(Timo Brückner) BMW M 오토모티브 게이밍 프로젝트 총괄은 “BMW M4 GT3 EVO를 로켓리그와 포트나이트에 도입함으로써 GT 레이싱 최정점에 있는 레이싱카의 매력을 젊은 세대에게 알리고자 한다”며 “BMW M, 에픽게임즈, ‘블리치’, 푸마 간 다각적 협업을 통해 모터스포츠와 디지털 팝컬처를 하나로 잇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