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렉서스, 고성능 전기 SUV ‘RZ 600e F SPORT 퍼포먼스’ 출시 예고..‘주목’

Lexus
2025-12-29 11:43
렉서스 RZ 450e
렉서스, RZ 450e

[데일리카 김경현 기자] 렉서스가 전기 SUV RZ의 특별 사양 모델을 추가한다.

렉서스는 ‘RZ 600e F SPORT 퍼포먼스’를 오는 2026년 3월 2일부터 일본 내 렉서스 딜러를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RZ는 렉서스의 첫 전용 전기차로, 주행 감성과 디자인을 전동화 기술로 구현한 모델이다. 2023년 사륜구동 ‘RZ 450e’ 출시를 시작으로, 2024년에는 경량화를 통해 주행거리를 늘린 전륜구동 ‘RZ 300e’와 100대 한정 고성능 사양 ‘RZ 450e F SPORT 퍼포먼스’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 출시 예정인 RZ 600e F SPORT 퍼포먼스는 새 전동화 시스템을 적용한 ‘RZ 550e F SPORT’를 기반으로 제작된다. 다운포스 강화와 출력 증대를 통해 핸들링 안정성과 가속 성능을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렉서스 고성능 전기 SUV RZ 600e F SPORT 퍼포먼스
렉서스, 고성능 전기 SUV ‘RZ 600e F SPORT 퍼포먼스

차체 높이를 기본 모델 대비 20㎜ 낮춰 공기저항을 줄였고, 시스템 최고출력은 425마력(약 313kW)까지 높였다. 여기에 20인치 대형 브레이크 디스크를 적용해 제동 성능을 보강했다. 덕분에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4.4초에 불과하다.

특히 스티어 바이 와이어·브레이크 바이 와이어 기술을 적용해 경량화와 패키징 효율을 높였으며, 전용 스티어링 휠과 ‘인터랙티브 매뉴얼 드라이브’ 기능을 더해 운전자의 조작 감각을 강조했다.

외장은 블랙과 무광 클리어 마감의 ‘하쿠긴II(HAKUGIN II)’, 블랙과 뉴트리노 그레이의 투톤 조합 2가지를 마련해 공력 성능을 고려한 차체 실루엣을 강조했다. 블랙 대비 블루 포인트 컬러를 더해 주행 감성에 초점을 맞춘 이미지를 노렸다.

실내에는 일체형 발포 공법으로 제작한 전용 시트가 적용됐다. 일반 시트 대비 신체 지지력을 높이면서도 일상 주행에서의 편안함을 확보했다고 렉서스는 전했다.

렉서스 고성능 전기 SUV RZ 600e F SPORT 퍼포먼스
렉서스, 고성능 전기 SUV ‘RZ 600e F SPORT 퍼포먼스

이번 프로젝트에는 항공·모터스포츠 현장의 노하우도 적용됐다. 에어레이스 월드 챔피언 출신 무로야 요시히데는 렉서스와 함께하는 ‘LEXUS PATHFINDER AIR RACING’을 이끌며 얻은 항공기 공력 기술을 차량 개발에 접목했다.

이어 사사키 마사히로는 슈퍼 내구 레이스와 뉘르부르크링 24시 완주 경험을 바탕으로 RZ 개발 초기 단계부터 주행 특성 튜닝에 참여했다. RZ SPORT 콘셉트와 RZ F SPORT 퍼포먼스, LBX ‘MORIZO RR’ 등 렉서스 고성능 모델들의 주행 감각을 다듬는 역할을 맡으며, 브랜드 전기 퍼포먼스 라인업 전반의 캐릭터를 정교하게 완성했다.

렉서스 고성능 전기 SUV RZ 600e F SPORT 퍼포먼스
렉서스, 고성능 전기 SUV ‘RZ 600e F SPORT 퍼포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