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세련된 감각 르노 ‘필랑트’, 사전 계약 4500대 돌파..소비자 반응 뜨겁다!

Renault Korea
2026-02-10 14:32
르노 필랑트Renault FILANTE
르노 필랑트(Renault FILANTE)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현대적이면서도 세련미가 더해진 르노 신차 필랑트에 대한 국내 소비자 반응이 뜨겁다. 사전계약은 이미 4500대를 돌파한 것으로 확인됐다.

10일 르노코리아 관계자는 “지난 1월부터 르노 부산공장에서 양산을 시작한 플래그십 CUV 신차 필랑트(Filante)가 사전계약을 시작한 이후 이날 현재 4500대를 돌파했다”고 말했다.

르노 측은 3월초 국내 언론과 고객들을 대상으로 필랑트 시승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필랑트 체험 행사 등 이벤트가 강화되면, 필랑트에 대한 계약 물량은 크게 증가할 것이라는 말이 나온다.

르노 필랑트Renault FILANTE
르노 필랑트(Renault FILANTE)

필랑트는 크로스오버 모델로 세단과 SUV의 특성을 고루 담아낸 창의적인 디자인이 돋보인다. 휴먼 퍼스트 철학이 깃든데다 프랑스의 감성이 더해져 현대적이면서도 세련된 이미지가 부각된다.

필랑트는 E세그먼트 크로스오버로 차체 사이즈는 전장 4915mm, 전폭 1890mm, 전고 1635mm로 더 크고 와이드하면서도 낮아진 차체여서 쿠페를 연상시킨다.

프론트엔 ‘일루미네이티드 시그니처 로장주 로고’와 ‘그릴 라이팅’, 상단부엔 차체와 동일한 색상으로, 하단부는 유광 블랙으로 마감해 시각적인 그라데이션 효과를 연출한 점도 포인트다.

르노 필랑트Renault FILANTE
르노 필랑트(Renault FILANTE)

후면으로 갈수록 차체가 점차 날렵해지면서 ‘별똥별’에서 영감을 받은 필랑트라는 차명에 어울리는 역동적인 디자인도 눈에 띈다. 여기에 또렷한 숄더 라인과 유려한 루프 라인은 ‘플로팅 리어 스포일러’로 이어져 필랑트의 세련미를 완성한다.

탑승자를 감싸는 구조의 헤드레스트 일체형 ‘퍼스트 클래스 라운지 시트’는 편안함을 더한다. 시트는 나파 인조 가죽이 적용되는데, 에스프리 알핀 트림엔 라이팅 로고와 삼색 라인 데코가 추가돼 고급감이 강조됐다.

선루프는 1.1m²의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가 적용돼 개방감이 뛰어나다. 휠베이스가 2820mm로 여유롭게 설계돼 뒷좌석 2열 시트는 320mm의 무릎 공간과 886mm의 헤드룸 공간도 지원된다. 참고로, 트렁크는 기본 633ℓ의 짐을 실을 수 있지만, 2열을 폴딩하는 경우 2050ℓ까지 수용이 가능하다.

르노 필랑트Renault FILANTE 선루프 리어 스포일러
르노 필랑트(Renault FILANTE) (선루프, 리어 스포일러)

필랑트에는 그랑 콜레오스에도 탑재된 직병렬 듀얼 모터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돼 250마력의 시스템 출력을 발휘한다. 최대토크는 25.5kg.m에 달해 순간 가속력은 적절한 세팅이다. 공인 연비는 복합 기준 15.1km/ℓ 수준이며, 1.64kWh의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가 탑재돼 도심 구간에서는 75%까지 전기 모드로의 주행이 가능하다.

르노코리아 관계자는 “르노 필랑트에 대한 소비자 반응이 뜨겁다”며 “창의적이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감성이 적용된데다, 달리기 성능이나 퍼포먼스, 편의·안전 사양도 만족스럽다는 점에서 꾸준한 소비자 인기가 예상되고 있다”고 자신했다.

한편, 르노 플래그십 CUV 신차 필랑트는 오는 3월부터 순차적으로 고객에게 인도된다.

르노 필랑트Renault FILANTE LED 리어 램프
르노 필랑트(Renault FILANTE) (LED 리어 램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