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티웨이항공, 인천-자카르타 노선 취항..동남아 네트워크 다변화

tway
2026-02-10 20:47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

[데일리카 하가연 기자] 티웨이항공은 국내 LCC 최초로 인천-자카르타 노선을 취항한다고 10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인천-자카르타 노선은 오는 4월 29일부터 주 5회(월·수·금·토·일) 일정으로 운항한다. A330-300(347석-비즈니스 12석, 이코노미 335석) 중대형 기종이 투입된다.

이 노선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오후 3시10분 출발해 현지시각 오후 8시10분에 자카르타 수카르노 하타 국제공항에 도착하며, 복귀편은 자카르타 수카르노 하타 국제공항에서 오후 9시50분에 출발해 다음날 오전 7시5분에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한다. 비행은 약 7시간10분이 소요된다.

자카르타는 인도네시아의 수도이자 정치·경제·문화의 중심지로, 비즈니스 수요는 물론 발리, 족자카르타 등 인도네시아 주요 관광지로의 연결성이 뛰어난 동남아 허브 도시이다. 티웨이항공의 이번 인천-자카르타 노선 취항을 통해 동남아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티웨이항공은 △동남아 △동북아 △일본 △중앙아시아 △유럽 △대양주 △북미 등 다양한 해외 노선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장하며, 글로벌 항공사로의 도약을 잇고 있다. 중·장거리 노선 확대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전략 노선 네트워크 다변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인천-자카르타 노선 스케줄 오픈을 통해 동남아 주요 도시로의 접근성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며 “안전 운항을 최우선으로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