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폴스타, 한국시장에 ‘폴스타 3’·‘폴스타 5’ 투입 계획..과연 어떤 차?

Polestar
2026-02-11 16:08
폴스타 3
폴스타 3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스웨덴의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올해 ‘폴스타 3’와 ‘폴스타 5’를 잇따라 투입하는 등 전기차 라인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함종성 폴스타코리아 대표는 11일 서울 하얏트호텔에서 열린 ‘2026 폴스타 미디어 데이’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

폴스타코리아는 이에 따라 폴스타 4에 이어 대형 전기 SUV 폴스타 3, 쿠페형 4도어 퍼포먼스 그랜드 투어러 폴스타 5 등 D세그먼트부터 F세그먼트까지 쓰리카(Three Car) 라인업으로 고급 전기차 시장을 공략하게 된다.

폴스타 3는 스칸디나비안 특유의 선 굵은 디자인이 적용된데다, 강력한 성능과 고급 편의사양,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등 폴스타의 역량과 기술을 집약한 퍼포먼스 SUV다.

전동화 시대의 럭셔리 SUV가 갖춰야 할 본질에 집중하며 액티브 에어 서스펜션 적용을 통한 최적의 차체 제어와 안락한 승차감, 낮은 무게중심과 정교한 무게 배분으로 실현한 역동적인 주행 성능이 가능하다. 800V 기반의 충전 성능 및 편의성을 갖추고, 한번 충전으로 WLTP 기준 최대 635km의 주행할 수 있다.

여기에 25개의 스피커를 포함한 바워스 앤 윌킨스(Bowers & Wilkins)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유로 앤캡(Euro NCAP) 별 5개 획득으로 입증된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성 등 플래그십 SUV로서 독보적인 상품성을 갖췄다는 말이 나온다.폴스타 3는 오는 2분기 출시돼 3분기에 고객에게 인도된다.

폴스타 5(Polestar 5)는 4도어 퍼포먼스 그랜드 투어러(Grand Tourer)로 2020년 공개한 콘셉트 모델 프리셉트(Precept)를 통해 제시했던 폴스타의 디자인과 기술, 지속 가능성 역량을 집약한 플래그십 모델이다.

폴스타 5
폴스타 5

폴스타 5는 폴스타가 전기 퍼포먼스 브랜드로 포지셔닝하는 데 핵심적인 모델로 자체 개발 본디드 알루미늄 플랫폼을 최초 적용하고, 800볼트 기반의 폴스타 퍼포먼스 아키텍처(Polestar Performance Architecture)가 적용됐다.

SK온의 NMC배터리가 탑재됐으며, 최고출력 650kW(884마력), 최대토크 1015Nm(103.5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도로 상태를 초당 1000회 감지하는 BWI 마그네라이드(MagneRide) 어댑티브 댐퍼도 적용됐다.

한번 충전으로 WLTP 기준 최대 678km의 넉넉한 주행거리를 확보했으며, 동급 최고 수준의 2열 탑승 공간을 바탕으로 한 안락한 2열 탑승 경험 등 럭셔리 GT로서의 매력을 두루 갖췄다는 평가다. 폴스타 5는 3분기 출시돼 4분기부터 고객에게 인도된다.

함 대표는 “올해는 전기차 캐즘을 넘어 전기차 시장이 활성화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며 “폴스타는 전기차 라인업 확대를 통해 올해 한국시장에서 연간 4000대 이상 판매하겠다”고 자신했다.

한편, 폴스타코리아는 대형 전기 SUV 폴스타 3와 퍼포먼스 그랜드 투어러 폴스타 5의 국내 판매 가격은 아직 확정하진 않은 상태지만, 각각 세그먼트 부문에서 최상의 합리적인 착한 가격으로 책정하겠다는 방침이다.

폴스타 3 폴스타 5
폴스타 3, 폴스타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