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지속적인 경기불황으로 국내 자동차 시장도 크게 침체되고 있는 가운데 SUV 차량에 대한 인기만은 식지않고 있다. 여기에 쌍용자동차가 다목적용(MPV : Multi Pu …
-
최근 SUV(Sports Utility Vehicle) 차량에 대한 자동차 소비자들의 인기가 더해지면서 국내 수입자동차 시장에도 변화의 조짐이 일고 있다. 그 동안 수입차 …
-
푸조 607 3.0은 디자인과 성능, 그리고 경제성에 있어 국내에서 출시되는 동급 경쟁 모델들에 비해 월등히 앞선 모델임을 느낄 수 있었다. 다만 최고급 세단이라는 점을 감안할때 …
-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SUV 차량 시장 점유율은 30%를 오르내리고 있다. 주 5일제 근무의 정착과 함께 레저문화가 급속히 확산되면서 국내 자동차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이 바뀐 …
-
기아자동차가 내놓은 준중형급 '쎄라토'는 '드라이빙 맛이 가벼운 느낌이 들기는 하지만, 잘 나가는 차'라고 단정짓고 싶다. 신차 '쎄라토'의 전체적인 외관은 뚜렷한 특징이 없어 밋 …
-
세단에서의 편안함과 스포츠카에서나 느낄 수 있는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맛을 한꺼번에 느낀다. 쿠페와 카브리올레(오픈카)를 동시에 실현하는 푸조의 1,600cc급 '206cc'가 바로 …
-
쌍용자동차가 내놓은 '뉴체어맨'은 국내 대형승용차 시장경쟁이 한층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출시돼 소비자들로부터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97년 벤츠 기술을 접목해 만든 '체어맨 …
-
르노삼성의 이미지 리더카인 SM5가 변신을 꾀했다. 그동안 각진 스타일을 바탕으로 매니아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던 SM5가 새롭게 모습을 바꾸면서 달라진 점이 있다면 프랑스의 부드러 …
-
링컨 '타운카 리무진'은 우리나라에서 돌아다니는 승용차중 차체가 가장 긴것으로 유명하다. 기존 링컨 '타운카' 모델도 비교적 큰 차체여서 인상 깊지만, '타운카 리무진'은 이 …
-
“오랫동안 여름을 기다려왔다. 달콤한 휴가계획도 세웠고 넉넉하진 않지만 비용도 마련했다. 특히 내 기분을 맞춰주는 여유롭고 푸근한 ‘친구’가 동행하는 여행길은 더할나위 없이 즐겁다 …
-
우리 속담에 "작은 고추가 맵다"는 말이 있다. 크기는 작아도 그 안에 숨겨진 값어치는 크다는 뜻이다. 폭스바겐 '보라(BORA)'는 유럽에서는 소형차로 분류된다. 일단 크 …
-
캐딜락은 역시 명성 그대로였다. 자동차를 사랑하는 애호가라면 누구라도 한번쯤 운전대를 잡아보고 싶다는 욕망을 떨쳐버리기 어려웠던 차량이 바로 캐딜락이다. 100여년의 전통을 …
-
최고급 세단형 고급버스 ″트랜스타″, 최고급 SUV ″MUSSO″, 자연주의 RV ″KORANDO″, 최고급 대형승용차 ″체어맨″ 그리고 REXTON, 최고급의 사전적의미는 가장 …
-
쌍용의 렉스턴이 엔진 성능을 향상시키고 각종 편의장치를 추가해 2003년형으로 변신했다. 외관상으로는 크롬도금을 한 알루미늄 휠이 가장 눈에 띠는 변화인데 전체적으로 더욱 꼼꼼해 …
-
’어,대우차 맞아?’ GM-대우차가 의욕적으로 내놓은 신차 ‘라세티’는 기존 대우차에 대한 통념을 여지없이 무너뜨린다. 일부에서는 ‘누비라’의 외형을 그대로 이어 받았다고 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