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 안효문 기자] 친환경 소형선박 및 추진시스템 전문 기업 빈센은 26~30일(현지 시간) 미국 플로리다에서 개최되는 '포트 로더데일 국제 보트쇼 2022 (FLIBS 2022, Fort Lauderdale International Boat Show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26일 빈센에 따르면 회사는 이번 전시회에서 주 전시장인 바히아 마르 요팅 센터(Bahia Mar Yachting Center)에 부스를 마련하고, 국내 최초로 상용화를 앞두고 있는 수소전기보트인 하이드로제니아(Hydrogenia)를 중심으로 친환경 선박 및 추진 시스템의 홍보에 나선다.
동시에 최근 한국선급(KR)으로부터 AIP인증을 획득한 해상용 수소연료전지 전력시스템’ 등 친환경 추진시스템에 대한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포트 로더데일 국제 보트쇼'는 올해 63회째를 맞는 전통 있는 전시회로 플로리다 주 최대 도시인 마이애미와 인접해 조선∙해운 관계자, 보트 구매자를 비롯해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한다. 보트쇼가 열리는 포트 로더데일은 천연 및 인공 수로로 둘러싸인 미국 플로리다주 남동부의 항구 도시로 미국의 베니스라 불린다.
빈센 관계자는 "포트 로더데일 국제 보트쇼는 전세계 조선∙해운 관계자들 및 보트 구매자들이 찾는 세계 최고의 해상 국제 보트쇼다”라며 “빈센의 친환경 선박 및 추진시스템을 홍보하는 동시에 세계적 수준의 친환경 선박 및 기술 동향을 파악하고 빈센이 건조하는 친환경 선박에 적용할 수 있도록 적극 제안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안효문 기자news@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인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